미니 백에 숨긴 그들의 은밀한 전략 - 온큐레이션
온큐레이션
가격을 내릴 순 없으니 대신에 크기를 줄이기로 했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얼마 전까지 호황을 누리던 럭셔리 브랜드의 엔트리급 가방 제품의 가격대가 급격히 낮아지고 있는데, 브랜드 가치 유지를 위해 제품 가격을 내릴 수 없기에 대신에 스마트폰이나 립스틱, 카드 정도만 들어가는 이른바 '마이크로 미니 백'을 대거 출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 올해 럭셔리 브랜드의 매출 그래프는 유례 없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이들이 호황기에 가격을 지나치게 올려서, 중산층 고객들이 이탈하면서 생긴 수요 감소가 원인이라고 분석되고 있습니다.
3️⃣ 그래서 대안으로 내놓은 것이 크기가 작고 가격이 합리적인 마이크로 미니 백이 아니냐는 해석들이 나오고 있는데, 과연 이러한 스몰 럭셔리로 떠나가는 고객들을 얼마나 붙잡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기묘한 관점➕
모든 산업은 경기를 타기 마련이고, 특히 럭셔리 비즈니스는 더욱 그러합니다. 불경기에 명품 매출이 침체되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이기도 하죠. 다만 이들이 고민해야 할 점은, 언젠가 경기가 회복되었을 때 고객들이 명품 브랜드를 다시 찾아올 수 있도록 만들 수 있느냐 입니다. 과연 당장의 실적 보존을 위한 미니 백 트렌드가 이에 부합하느냐는 의문이고요. 본문 말미에 나온 말처럼 단순히 크기를 줄이는 것보다 더 심도 있는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2월 15일 오후 1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