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흥행 서울국제도서전, 굿즈가 주인공이면 어떤가요?
OUTSTANDING
브랜드를 고민하는 많은 곳이 있죠.
그런데 안에서 같은 걸 생각하고 있나요?
혹시 생각하고 계신 브랜드가 서로 다르지는 않나요?
먼저 같은 회사, 같은 팀에서 생각하는 브랜드의 개념을 일치시키는 게 중요해요. 정해진 답은 없어요.
브랜드의 정의부터 시작하세요.
그러려면 2가지를 만드셔야 해요.
1. 브랜드의 연상이미지를 만드는 것 > 다른 브랜드와 구분되기
2. 고객을 브랜드의 프레임에 넣는 것 > 고객에게 알려지기
이걸 위해 어떤 이미지를 만들지
어떤 프레임을 만들지부터 그려야겠죠?
여라분이 궁금해하실 브랜딩,
다음에도 계속 꺼내 올게요.
Feat. 조준형 CMO님
무기를 찾는 워스픽 살롱에서
*출처 : <마케터의 무기들>
https://youtube.com/shorts/Vo6pBO8T1lE?si=se0Ui7s1L2bMnlec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1월 20일 오전 1:45
1. 이전에는 직접적인 관계만을 ’진짜‘ 관계로 여겼다면 요즘은 다양한 형태의 간접적인 관계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추세이다.
오
... 더 보기1. 커리어를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일단 내가 가진 가치관이 가장 큰 영향을 준다. 남들의 시선과 판단도 무시할 수 없다. 이직 트렌드와 경향도 살펴봐야 한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