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의 시작에서 가장 중요한 이것?

일의 정의를 먼저 하고 시작해야 해요.
대표적인 용어들에 대한 정의를요.
그렇지 않으면 서로 다른 걸 생각하고 다른 걸 이야기할 수 있어요.

브랜딩도 같아요.

우리 브랜드는 누구이고, 핵심 메시지는 뭐다
이게 딱 나와야 하죠. 그러려면

우리는 누구를 향해야 하지?
우리가 전할 메시지는 뭐지?
우리가 줄 수 있는 게 뭐지?

이것들이 내부에서 잘 정리되어 있어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어요.

기억하세요.
밖으로 전하기 전에
안에서부터 정리가 먼저라는 것을

Feat. 조준형 쏘카 CMO님
워스픽 살롱에서


*출처 <마케터의 무기들>

https://www.instagram.com/reel/DFBnzY_SUDw/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1월 21일 오후 11:4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