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ing by Doing
레드버스백맨
유저 스토리가 공감받지 못하면 기획안을 작성해서 공유해도 “그 상황이 이해가 안된다”, “실제 고객이 이러한 문제를 겪고 있는 배경을 알고 싶다” 등의 피드백을 듣게 됩니다.
왜 유저 스토리가 공감을 얻기 힘들까요?
유저 스토리가 공감을 얻지 못하는 이유 🤔
1️⃣ 유저 관점이 아닌 다른 관점으로 작성했을 때
2️⃣ 너무 추상적이거나 모호한 내용일 때
3️⃣ 문제 해결의 목적이 명확하지 않을 때
공감받는 유저 스토리 작성법 ✍️
1️⃣ 유저의 구체적인 상황을 상상하기
2️⃣ "<사용자 유형>인 나는, <이유> 할 수 있도록, <목표>를 원한다." 형식 사용하기
3️⃣ 요구사항이 아닌 결과적으로 유저가 얻는 가치를 강조하기
4️⃣ 유저와 팀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 사용하기
뉴스레터 구독하기 : https://maily.so/marcus.lee
유튜브 구독하기 : www.youtube.com/@LbyD_HJ?sub_confirmation=1
커피챗 및 멘토링 신청하기 : https://inf.run/GRTee
팀 코칭 신청하기 : https://open.kakao.com/o/sh47Hq4g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2월 5일 오전 1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