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어지는 올웨이즈의 부진, 쿠팡과 다른 접근법으로 ‘반등’ 가능할까
contents.premium.naver.com
상품과 관련된 전략을 뚜렷하게 세워야 하지 않을까요?
[아티클 3문장 요약📑]
1️⃣ 쿠팡과 차별화되는 '디스커버리 커머스' 전략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던 올웨이즈, 하지만 2024년 들어 모든 지표에서 악재가 관측되고 있는데, 이는 가장 강력한 무기이던 초저가에서 강점을 가진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C커머스의 공세 영향으로 해석됩니다.
2️⃣ 다만 올웨이즈가 지향했던 모델이 완전히 실패했다고 보기는 어려운 것이, 비록 올웨이즈를 방문하는 이들은 줄고 있으나, 방문만 하면 거의 인스타그램 수준으로 자주 들리고 오래 사용하기 때문으로 여전히 그들이 지향하는 전략은 의미를 지니며 계기만 찾으면 언제든 반등할 수 있다는 뜻이긴 합니다.
3️⃣ 그래서 올해 1월 수수료 인상 카드를 꺼내 들며 '버티기 모드'에 들어갔는데, 당장은 월간 영업 이익 흑자를 달성하는 등 성과를 보고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더 역효과가 날 수 있기에, 명확한 상품 전략과 더불어 새로운 성장 공식을 만들어야 할 겁니다.
💡기묘한 관점➕
모두가 쿠팡 따라하기에 바쁜 지금, 전혀 다른 접근법을 들고 나온 올웨이즈는 정말 신선한 충격을 줬습니다. 한때는 그들이 올팜으로 보여준 전략을 상당수 커머스 기업들이 흉내낼 정도였죠. 하지만 본질적인 차별성 없이는 그들의 플라이휠이 유지될 수 없다는 것이 증명되고 있어서요. 무언가 전혀 다른 전략을 선보이지 못한다면 이들의 질주는 계속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지금껏 그래 왔듯이 반전을 보여주길 기대하겠습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2월 11일 오후 4:04
서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