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피드백, 누구에게 귀 기울여야 할까?

B2C 제품 개발이나 서비스를 운영하다 보면 어떤 사용자에게 집중해야 할지 고민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특히, 목소리가 크고 요구가 많은 사용자들은 쉽게 눈에 띄지만, 이들이 항상 전체를 대변하지는 않았어요. 결국 최대한 빠르게 집중할 사용자을 찾는 것이 핵심입니다.


🚀 집중할 사용자의 특징

1️⃣ 수익성이 높은 사용자

2️⃣ 제품을 사랑하고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사용자

3️⃣ 목표 시장에 적합한 사용자

4️⃣ 피드백이 가치 있는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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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2월 19일 오전 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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