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 Open Chat
open.kakao.com
B2C 제품 개발이나 서비스를 운영하다 보면 어떤 사용자에게 집중해야 할지 고민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특히, 목소리가 크고 요구가 많은 사용자들은 쉽게 눈에 띄지만, 이들이 항상 전체를 대변하지는 않았어요. 결국 최대한 빠르게 집중할 사용자을 찾는 것이 핵심입니다.
🚀 집중할 사용자의 특징
1️⃣ 수익성이 높은 사용자
2️⃣ 제품을 사랑하고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사용자
3️⃣ 목표 시장에 적합한 사용자
4️⃣ 피드백이 가치 있는 사용자
PM/PO/제품 개발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싶다면, 오픈채팅방에 참여해주세요!
https://open.kakao.com/o/g7XO1A5g
참여코드 : til2025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2월 19일 오전 1:10
지난 주 고등학교 동창 몇몇을 만났을 때였다. 그 중 둘의 얼굴이 매우 어두웠다. 공교롭게도 그 날 직원들이 퇴사하겠다며 사표를 냈다고 했다. 청천벽력인 것 같았다. 자신들의 관리 책임으로 돌아올까 봐 걱정하는 눈치였다.
... 더 보기오
... 더 보기1. "최고의 경지에 오른 사람의 노하우나 디테일은 말로 설명하기가 어려워요. 어깨너머로만 배울 수 있어요. 그리고 그 작은 차이가 완성도를 판가름하죠.
1. 선택권이 주어졌을 때, 분별 있는 사람이라면 복잡한 길보다 단순한 길을 택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