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화면 UX 분석을 통해 본 OTT 플랫폼의 차별화 전략

OTT 플랫폼의 홈 화면은 단순한 콘텐츠 배열이 아니라, 사용자의 시청 경험을 설계하는 중요한 전략적 공간입니다. 넷플릭스, 프라임 비디오, HBO Max, 애플 TV+는 각각 개인화 추천, 브랜드 강조, 신작 홍보, 시청 지속성 유지 등의 UX 전략을 반영하며, 각기 다른 방식으로 사용자의 콘텐츠 탐색을 돕고 있습니다.


이번 분석을 통해, 각 플랫폼이 어떻게 홈 화면을 구성하고 있으며, 어떤 차별화된 UX 전략을 활용하는지를 비교했습니다. OTT 서비스 UX 설계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인사이트가 되길 바랍니다!


궁금하다면 Behance에서 확인해 주세요!
https://www.behance.net/gallery/221368441/OTT-Platforms-Home-UX-Strategy

OTT Platform's Home - UX Strategy - Jane Choi

Behance

OTT Platform's Home - UX Strategy - Jane Choi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3월 14일 오전 9:1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발광체와 반사체》

    ... 더 보기


    《욕망과 읽기》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