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이제 만드는 것 만큼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용은 점차 더 교묘해지고, 관리는 더 복잡해졌거든요


[아티클 3문장 요약📑]


1️⃣ 우리는 브랜드의 시대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브랜딩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 문제는 이렇게 브랜드가 가지는 가치가 높아질 정도로 '가짜'들도 함께 늘어나기에, 브랜드를 키우는 것 만큼이나 지키는 것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2️⃣ 특히 과거와 같은 짝퉁이 아니라, 유명 브랜드의 대체품을 뜻하는 듀프 소비가 떠오르면서, 오히려 이러한 상품을 소비하는 것이 현명한 일로 받아 들여지고 있으며, 이러한 도용뿐 아니라 기업의 공식 허가 없이 판매하는 셀러들이 늘어남에 따라 지나치게 가격이 낮아지는 무단 판매 문제도 커지고 있습니다.


3️⃣ 다만 이를 모두 대처하기에는 많은 인력이 필요하고, 글로벌 진출이 늘어나면서 복잡성 또한 증대 되고 있기에,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 생성형 AI 기술이며, 이를 가지고 상표 등록부터 위조 상품 탐지, 무단 판매 방지까지 모두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기묘한 관점➕

브랜딩이 아무리 성공적이라 할지라도, 이렇게 침해 사례가 발생하면 한순간에 공든 탑이 무너질 수도 있다는 걸 기억해야 합니다. 따라서 초창기부터 어떻게 브랜드 가치를 지킬 것인가를 고민하며 준비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m.site.naver.com/1Ew5V

브랜드, 이제 지키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www.openads.co.kr

브랜드, 이제 지키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3월 24일 오후 10:2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쿠팡을 제친 혁신기업, 제이크루 이야기

    4

    ... 더 보기

    쿠팡을 제친 혁신기업은?

    Brunch Story

    쿠팡을 제친 혁신기업은?

    작은 브랜드는 이걸 보셔야 해요.

    브랜드와 고객 사이에 ‘접점’이 있어요.
    채널로는 웹, SNS, 오프라인,광고, 디지털 채널들.

    ... 더 보기

    지금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하고픈 주니어 직장인 필독사항.

    "

    ... 더 보기

    패스트캠퍼스 INNER CIRCLE : Business Analyst Course 2기 | 패스트캠퍼스

    내일배움캠프

    패스트캠퍼스 INNER CIRCLE : Business Analyst Course 2기 | 패스트캠퍼스

    브랜드가 사람이라면?

    이제는 광고의 시대가 끝났어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