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을 제친 혁신기업은?
Brunch Story
40년 전통의 브랜드가 파산까지 갔다가 다시 반등한 비결은
[아티클 3문장 요약📑]
1️⃣ 미국의 유명한 기술/경제 전문 매체 패스트컴퍼니에서 '2025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유통 부문 2위로 우리나라의 쿠팡을 선정하여 화제를 모았는데, 쿠팡은 물론 아마존, 월마트까지 모두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곳이 바로 미국의 패션소매 기업 제이크루입니다.
2️⃣ 설립 이후 30여년간 유명세를 이어가던 제이크루는 불과 2020년만 해도 파산 신청을 해야 할 정도로 위기에 처해 있었지만, 패스트패션 트렌드를 쫓아 가는 것이 아니라 클래식한 아메리칸 스타일이라는 본연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온오프라인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면서 이를 극복해 내기 시작합니다.
3️⃣ 또한 전체 고객의 70%가 넘던 백인 부유층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외연 확장도 진행하였는데, 특히 인구 대비 제이크루를 구매 비중은 낮던 히스패닉 계층을 적극 공략하였고, 동시에 리워드 프로그램을 개선하여 고객 충성도 또한 강화하였습니다.
💡기묘한 관점➕
브랜드가 생존하는 길은 결국 자신의 고유한 가치를 지키는 거라는 걸 제이크루는 잘 보여줍니다. 특히 취향이 분명한 소비를 하는 요즘에는 더욱 이러한 일종의 고집이 필요한 것 같고요. 물론 브랜드 가치 확립에 그치지 않고 이를 잘 전달할 매장 전략이나 고객 관리도 수반되어야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다는 것도 잊지 않아야 할 겁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m.site.naver.com/1Ew5V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3월 25일 오후 10:46
"
... 더 보기브랜드와 고객 사이에 ‘접점’이 있어요.
채널로는 웹, SNS, 오프라인,광고, 디지털 채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