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음악의 경계가 사라지면서 벌어진 일들

기술이 발전하면서 게임과 음악은 융합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중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음악과 게임, 사실 과거부터 사운드는 게임의 정체성을 규정 짓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했고 문화적으로 '옛날 감성'을 자극하면서 '닌텐도 코어'라는 장르가 탄생하기까지 했지만, 이제는 음악이 단지 게임의 홍보나 부가 콘텐츠를 넘어 중요한 밸류체인의 한 요소로 자리잡을 정도로 더욱더 관계가 밀접해 지고 있습니다.


2️⃣ 예를 들어 게임 플랫폼 포트나이트는 단순한 배틀로얄 게임을 넘어,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점점 더 진화 중으로, 빌리 아일리시, 메탈리카 등 유명 음악가들의 가상 공연을 개최하고 있으며, 로블록스도 '경험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들이 직접 음악을 만들고 공유하게 하고 있죠.


3️⃣ 또한 게임 산업은 이제 단순한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넘어 음악 창작의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 그 대표적인 사례가 라이엇 게임즈의 가상 걸그룹 K/DA로 여기서 발매된 곡이 놀랍게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음악적 성과를 인정 받았으며, 이제는 더 나아가 게임 내부에서 음악을 판매하고 활용하는 '인게임 판매' 모델까지 각광 받고 있다고 하네요.


💡기묘한 관점➕

이렇게 음악이 게임 내에서 주목 받는 건 결국 음악이 게임의 '경험'을 디자인 하는데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기 때문이라 합니다. 그리고 이는 곧 음악 입장에서도 팬을 만들고 판매하는 최적의 공간이 게임이 될 수 있는 거죠. 이처럼 몰입을 강화하는 게임과, 새로운 미디어를 만난 음악은 서로를 도우며 함께 진화해가고 있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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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과 음악의 경계가 사라지면서 벌어진 일들 - 금융이 알고 싶을 때, 토스피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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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3월 28일 오전 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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