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웅현 TBWA 조직문화연구소장 "모든 직원은 고객, '회사 팬' 만들어야" [뉴시스 포럼-10년후 한국]
뉴시스
사람들이 자장면을 ‘짜장면’이라 부르면,
처음에는 ‘자장면’이 맞다고 가르쳐 주고 수정한다.
하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짜장면’이라 부르고
‘짜장면’이라 부르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이 되면,
사람들을 가르치려 하지 않고 어법을 바꾼다.
한 민족이 쓰는 말의 규칙도
시대가 바뀌고 사람이 바뀌면 그에 맞게 고쳐 쓴다.
그런데 일개 조직의 규칙을
사람이 바뀌고 환경이 바뀌었는데도 고집하기만 한다면,
참으로 적절하지 않은 일이다.
#단상 #조직 #규칙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4월 1일 오후 8:33
“직원들에게 월급 외에 출근할 이유를 줘야 합니다. 팀장이 좋다던가, 이 일이 날 성장시킨다던가, 이 일이 좋다던가, 이게 다 여기에 해당합니다.“ 박웅현 TBWA 코리아 조직문화연구소 소장은 직원들을 조직에 남게하는 방법을 이렇게 제안했다.
... 더 보기제
... 더 보기1. 시계로 인해 사람들이 배고픔에 대한 자신의 경험을 의심하고 시계의 지시를 따르게 된다. 시계가 사용자가 경험하는 새로운 물리적 현실을 만들어냈다.
1. PM/PO 커리어는 3개의 단계로 나눠 생각해 볼 수 있다. 그 세가지는 일을 할 때 거치는 3단계와도 같다. 일의 3단계는 무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