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화 출석 체크 기획 완벽 정복
Brunch Story
요즘 많은 서비스를 보면 출석체크가 없는 곳이 없어요. 아무래도 앱을 꾸준히 사용하게 만들고, 방문할 이유를 제공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출석체크는 대표적인 Gamification 기능으로, 사람들의 보상 심리(Reward Psychology)와 행동 심리학(Behavioral Psychology)을 활용한 기법이에요.
하지만 기획 단계에서 목적, 로직, 예외 상황, 운영 전략 등을 놓치면 오히려 유저 불만을 초래하거나 무용지물이 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출석체크를 기획할 때 어떤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무엇을 주의해야 할까요?
https://brunch.co.kr/@lbyd-hj/33
진행 중인 강의 보러 가기 : https://litt.ly/lbyd
PM/PO/제품 개발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싶다면, 오픈채팅방에 참여해 주세요!
https://open.kakao.com/o/g7XO1A5g 참여코드 : til2025
Threads : https://www.threads.net/@lbyd_learning.by.doing
뉴스레터 구독하기 : https://maily.so/marcus.lee
유튜브 구독하기 : www.youtube.com/@LbyD_HJ?sub_confirmation=1
커피챗 및 멘토링 신청하기 : https://inf.run/GRTee
팀 코칭 신청하기 : https://open.kakao.com/o/sh47Hq4g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4월 15일 오후 11:15
기업 대표들 중에는 “우리는 직원 교육을 할 여유가 없다.”라고 거리낌없이 이야기하는 사람이 있는데, 안타깝게도 이런 생각을 지닌 기업에는 눈에 띄는 인재가 모이기 어렵다. 그러니 교육에 투자해야 한다. 그렇다고 덜컥 큰 돈을 쓰라는 의미는 아니다. 투자한다는 것은 돈을 써서 외부 연수를 시킨다는 의미 말고도, 사내에서 시간과 노력을 들여 교육을 한다는 뜻도 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