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실적에서 찾은 기회와 과제는
www.openads.co.kr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선제적인 투자를 했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에이블리의 2024년 실적은 사상 최대 거래액과 매출액을 달성하였지만, 다시 적자 전환되면서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는데, 다만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의 실적이고 신사업을 제외한 에이블리 플랫폼 자체는 흑자라는 점과, 동시에 시장 상황상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려면 선제적인 투자가 필요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2️⃣ 특히 이번 적자의 원인이 되었던 광고 선전비 증가와 지급 수수료 증가는 각각 신사업 고객 확보와 셀러 지원 확대를 위한 것으로, 실제 이를 통해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켰고, 무엇보다 일본 현지에서 출시한 아무드가 큰 성과를 거두는 데 기여했다는 점에서 성공적인 투자였다고 평가할 만 하죠.
3️⃣ 또한 동시에 상품 매출의 이익률이 개선되었다는 점과 광고 사업이 안정적으로 성장 중이라는 부분에서 기초적인 체질도 개선되고 있다는 것이 드러나기에, 앞으로 4910과 아무드가 지금처럼 빠르게 성장만 해준다면 시장의 우려를 말끔히 씻어낼 수 있을 겁니다.
💡기묘한 관점➕
스타트업의 성과를 흑자나 적자냐만 두고 평가할 순 없습니다. 아무리 과거 대비 지금은 수익성이 좋아졌다곤 하지만, 지속 가능성을 위해선 때론 당장의 이익보다 미래를 위한 성장이 우선시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에이블리의 작년 활동들 역시 이러한 맥락에서 나오는 걸로 이해해야 하고요. 다행히도 성장 측면에서는 괄목할만한 성과들을 거둔 만큼 현재까지는 이러한 선택이 옳았음을 스스로 증명하고 있습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m.site.naver.com/1Ew5V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4월 17일 오후 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