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정말 좋아하는 마케팅 전문가, 이야기 보부상 김꼴베, 김성민 대표님께서 쓰신 책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본인의 경험, 그리고 고민을 스토리라는 전형적이지만
본인의 관점에서 쉽게 풀어내셨습니다
ttps://www.instagram.com/story.kolbe?igsh=MWhoeDV1aWRlcTQ4bg==
3가지 포인트!
건축과 브랜딩
건축에 익숙하지 않다면 조금 생소할 수 있겠지만, 파사드부터 구역으로 들어가는 그 경험을 브랜딩에 비유한 것은 신선했고, 새로운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우리나라에도 이미 유명한 안도 다다오나 로마, 르네상스 시기, 혹은 바로크 양식 궁전을 좋아한다면 친숙하게 이 책을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감성, 그러나 논리
스토리는 감성의 영역입니다. 그러나 그 스토리를 쌓아가는 것은 철저하게 논리의 영역입니다.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컨셉을 어떻게 브랜드로 만들어가는지, 그 과정과 방법을 이성적인 방법으로 설명합니다.
새로운 사례
마케팅이나 브랜딩 서적을 읽다보면 아쉬운 것은 이미 익숙한 사례를 또다시 (나이키든 애플이든) 만나야 한다는 것
이번에는 김성민 대표가 그간 해왔던 프로젝트와 사업 이야기가 녹아져 있는 생동감 있는, 그리고 신선한 사례를 통해 설명이 전개됩니다.
이 프로젝트들이 Covid-19를 만나지 않았다면 어땠을까... 라는 아쉬움도
김꼴베 님의 잡학다식한 면모도 저에게는 또다른 재미 포인트!
세 번 정도 정독할만한 가치가 있어보이는 도서 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4월 20일 오후 1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