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소한 변화가 만든 엄청난 성장 2019년 카카오커머스의 매출액은 2960억, 영업이익은 760억원이다. 이베이코리아의 동기간 영업이익이 615억원임을 고려한다면 카카오커머스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2015년 15개 제휴사, 상품 100종이었던 카카오 선물하기는 2020년 현재 8000개 제휴사 50만종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카카오 선물하기의 성장을 만든 4가지 1. 고객의 불편함 해소 : 교환권의 유효기간을 최대 5년까지 늘리고, 환불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면서 낙전 수익을 제로로 만들었지만 고객의 불편함은 해소되어 장기적 성장의 기폭제가 됨 2. 메시지 카드로 바이럴 : 오프라인에서 쉽게 표현하는 '감정'을 온라인 선물에서도 구현, 단순 선물에서 그치는게 아니라 감정을 주고 받을 수 있게 함 3. 생일인 친구 추천 : 선물을 받은 사람이 좋은 경험을 했다면 그 사람도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한다 라는 네트워크 확산 모델에 따라 카카오톡에 생일인 친구를 상단에 띄움 4. 정보 비대칭을 위시리스트로 해결 : 무엇이 필요한지 물어보기 전에 그 사람이 무엇을 원하는지 위시리스트에 등록해놓을 수 있게 하여 선물 구매에 참고

카카오 선물하기의 급성장을 만든 4개의 변화 - Byline Network

Byline Network

카카오 선물하기의 급성장을 만든 4개의 변화 - Byline Network

2020년 12월 1일 오전 5:0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