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업계 첫 TV 숏폼 '300초 숏핑' 주문 18만건 돌파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 In My Opinion
AI를 통합 통합 마케팅 + 수익화가 앞으로 콘텐츠 마케팅의 핵심 키워드가 될 것입니다.
홈쇼핑 업계는 다양 위기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만큼 실제적인 새로운 시도와 성과를 내고 있는 대표적인 분야이기도 합니다.
웹예능, 웹드라마 기반 커머스 연계
유튜브 IP를 기반으로한 확대 전략(OTT, TV 등)
캐릭터 IP의 인지도 강화(벨리곰)
앞으로 홈쇼핑 업계의 마케팅과 수익화 활동을 더욱 주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기사 요약]
롯데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초특가 타임세일 방송 ‘300초 숏핑’(5분짜리 TV 숏폼)이 론칭 1년 만에 주문 18만 건을 기록하며 성공 사례로 자리 잡음.
1️⃣ 성과
총 450회 방송 진행, 평균 주문은 일반 방송 대비 2~4배 높음.
베스트셀러: ‘못난이 부사 사과’(1,600건), ‘오스너 스팀다리미’(1,200건)
2️⃣ 성공 요인
▲ 초특가 ▲ 직관적 쇼핑 구조 ▲ 평일 오전·낮 시간대 ‘틈새 공략’.
시너지 효과: 숏핑 후속 방송인 ‘영스타일’도 주문이 일반 패션 방송의 2배 기록
3️⃣ 향후 계획
상품 라인업 확대(패션, 소형가전 등).
라이브커머스·SNS 등 숏폼 커머스 채널 확장 계획
https://www.ap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30322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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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2일 오전 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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