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아직 늦지 않았다고요!

여전히 열려 있는 기회가 많다는 걸 명심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작년 가장 뜨거웠던 키워드 중 하나인 K-뷰티, 틱톡과 릴스에서 인플루언서 시딩 마케팅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아마존 입점하여 판매로 연결하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전략으로 많은 성공 사례들이 탄생하였지만, 경쟁이 심화되면서 마케팅 효율이 떨어지고 미국발 관세 리스크까지 대두되면서 K-뷰티 성공의 문이 좁아지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2️⃣ 다만 미국 이외 시장에서의 기회가 열리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 작년만 해도 K-뷰티 수출에서 중화권(중국,대만,홍콩), 미국, 일본 등 주요 국가가 차지하는 비중이 61%에 달했지만, 올해 1분기에는 56.8%까지 떨어지는 등 신흥 시장의 성장이 두드러지고 있기 때문이죠.


3️⃣ 또한 프랑스, 폴란드, 루마니아 등 이런 새로운 시장에서 아마존의 자리를 각 지역의 현지 버티컬 플랫폼들이 대체했을 뿐, 시딩 마케팅으로 알리고 이를 판매로 연결 시킨다는 전략 자체는 여전히 유효하기 때문에,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기묘한 관점➕

이제 K-뷰티는 글로벌 시장을 바라 보는 것이 거의 기본 옵션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인플루언서들을 적극 활용하는 마케팅 노력이 필요한데요. 결국 이렇게 새롭게 열린 기회는 빠르게 진입하여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는 곳의 성공 확률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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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2일 오전 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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