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더마켓'이 400만 회원을 모은 자사몰이 된 비결

CJ였기에 가능한 성공, 그래서 앞으로 더 갈 길이 멉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CJ제일제당이 운영하는 공식 자사몰, 'CJ 더마켓'(이하 더마켓)의 누적 회원 수가 400만 명을 넘어섰다는 소식이 알려졌는데, 회원 수뿐 아니라 2023년에 거래액 3,000억 원을 넘어서는 등 국내 대표적인 D2C 성공 사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2️⃣ 이처럼 더마켓이 식품업계 1등 자사몰이 될 수 있었던 건, 우선 판매 상품 수만 1천여개에 달하는 CJ제일제당의 '제품 수' 영향이 컸는데, 덕분에 한 곳에서 장보기가 가능할 수준의 구색을 갖출 수 있었고 더욱이 유통 수수료 절약을 통해 이를 저렴하게 판매한 덕분에 고객들을 꾸준히 유입 시킬 수 있었습니다.


3️⃣ 또한 같은 CJ 그룹 계열사인 CJ대한통운의 지원 아래 '밤 11시 이전 주문 시 익일 배송 보장', '2시간 내 배송' 등 배송 경쟁력까지 갖춘 것은 물론, 'the프라임'이라는 멤버십 제도로 선순환 구조까지 만들어 내 한번 방문한 고객을 계속 재구매로 이끈 것이 성공 요인이었다고 하네요.


💡기묘한 관점➕

더마켓의 성공은 CJ그룹이라는 든든한 배경 덕분에 가능했습니다. 국내 1위 식품 기업 CJ제일제당의 제품과 1위 물류 기업 CJ대한통운의 배송이 합쳐졌으니까요. 다만 그렇기에 더마켓은 현재의 성과 만으로 만족하기 어렵기도 한데요. 워낙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의 매출 규모가 크다 보니, 식품업계 자사몰 기준으론 역대급 규모일지라도 전체 기여도 측면에선 아직 미미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앞으로 현재의 성공 모델을 강화하여 유의미한 매출 비중을 만들어낼 수 있느냐가 진짜 성공을 판가름할 걸로 보이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m.site.naver.com/1Ew5V

‘CJ 더마켓’은 어떻게 400만 회원을 모은 식품업계 1등 자사몰이 됐을까?

thinknote | 제 생각과 제게 영감을 준 브랜드와 트렌드 이야기를 다룹니다

‘CJ 더마켓’은 어떻게 400만 회원을 모은 식품업계 1등 자사몰이 됐을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5월 12일 오전 2:03

조회 40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전략적 입사 지원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