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브랜드 이렇게 만들기 어렵나

Forsit(폴싯)의 브랜드 매뉴얼를 통해 무엇을 말하고 싶었는가?
저는 이 매뉴얼을 통해 ‘어떻게 보일 것인가’보다 ‘어떻게 말할 것인가’를 고민했습니다.


- 브랜드 컬러, 로고, 패턴의 사용 원칙

- 콘텐츠에 녹아드는 톤앤보이스

- 조직 문화, 비전, 미션이 담긴 브랜드 스토리

이 모든 요소는 새로운 팀원이 Forsit의 언어로 말하고, 같은 방향을 바라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회사와 팀원 모두가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 브랜드 DNA를 만들고 브랜드 매뉴얼로 만들어가는 과정은 정말 높은 산을 등반하는 것같습니다..


기존 로고를 변경하는 과정은 회사 입장에서도 매우 중요하기때문에 매주 2회 타이트한 미팅과 보고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설득하는 과정이였습니다.


로고, 왜 이렇게 어렵나 싶었습니다.


브랜드를 새롭게 적립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지점은 내부 팀원분들이 함께 사용하는 것으로 완성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새롭게 오시는 분들에게도 해당 자료를 공유하였을때 회사 브랜드를 이해하는 과정이 더 설득력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해당 자료에 대한 내용과 이미지는 회사에 귀속된 자료이기 때문에 무단으로 사용을 하지말아주세요.


스타트업, 브랜드를 만드시는 분이라면 웹링크가 필요하시면 메시지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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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13일 오전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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