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인 걸까요?

단순한 카테고리 확장을 넘어 전략적 선택의 일환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브랜드 세계관의 '조연'에 가까웠던 명품 브랜드의 뷰티라인, 하지만 최근에는 패션 하우스로 명성을 다져왔던 이들이 메이크업, 스킨케어, 네일까지 뷰티 전 카테고리로 상품을 확장하며 본격적으로 화장품 시장을 공략 중입니다.


2️⃣ 글로벌 경기 침체로 패션 분야는 주춤한 반면, 화장품 시장은 비교적 안정적인 성장을 보이면서 명품 브랜드가 뷰티를 바라보는 관점 자체가 달라졌고, 둔화된 매출 성장세를 이겨낼 돌파구로 뷰티를 택한 거죠.


3️⃣ 특히 명품 브랜드들은 뷰티 시장 진출을 단순한 카테고리 확장을 넘어 '소비자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으로 보고 있는데, 고가 명품 소비에 대한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높은 뷰티 제품은 기존 고객의 이탈을 막고 새로운 소비층을 유입시킬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묘한 관점➕

명품 브랜드가 계속 성장하려면 외연 확장이 필수입니다. 그런 면에서 접근성이 좋은 명품 뷰티 제품들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죠. 재밌는 건 최근 국내에선 이러한 명품 뷰티를 노린 플랫폼들(뷰티컬리, 쿠팡 알럭스)도 같이 등장하고 있다는 건데요. 불황이 오면 립스틱이 잘 팔린다는 속설처럼 당분간 명품 뷰티 시장의 성장세는 한동안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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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여성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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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14일 오전 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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