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할인에 갑자기 진심이 된 이유, 메가커피 때문이라고? ☕
뉴닉
저가 커피 성장에 대응하는 스타벅스의 전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요즘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아메리카노 1500원’ 간판을 내건 저가 커피 체인점들, 실제로 메가커피 3,500개, 컴포즈커피와 빽다방이 각가 2,900여 개, 1,700여개가 운영될 정도로 성황을 누리고 있는데 이에 따라 전통의 강자 스타벅스가 위기에 빠졌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2️⃣ 이에 대응하여 스타벅스는 투트랙 전략을 내세우고 있는 중으로, 우선 4월 말부터 커피 메뉴 4가지 중 하나를 주문하면 당일에 쓸 수 있는 60% 할인 쿠폰을 추가로 주고 있고, 오후 5시 이후 디카페인 메뉴를 주문하면 50%를 할인하는 이벤트를 한 달 동안 한시 적으로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가격 할인 정책을 펼치고 있죠.
3️⃣ 또한 진동벨과 키오스크를 도입하고 운영 시간을 오후 10시까지 늘리는 등 매장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특유의 브랜드 가치를 지키기 위해 '더(THE)' 매장이나 리저브 전문 매장 등 특화 점포를 늘리는 것도 병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묘한 관점➕
이처럼 최근 스타벅스가 적극적으로 여러 액션들을 진행하며 변화에 나서고 있는 건 사실입니다. 여기서 놀라운 점은, 특정 시간 대 이후 할인, 첫 잔이 아닌 추가 주문 시 할인 등 까다로운 조건을 내세움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의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는 건데요. 그간 쌓아온 스타벅스의 브랜드 자산이 그만큼 튼튼하다는 걸 반증하고 있죠. 따라서 앞으로 스타벅스가 정말 위기를 이겨내고 다시 한번 점프하려면 변화와 더불어 그간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게 했던 본질적인 요소들도 함께 강화해 나가야 할 겁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m.site.naver.com/1Ew5V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5월 26일 오후 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