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억 매출이 2조로, 컬리의 성장에 ‘마케팅 캠페인’은 어떤 역할을 했을까?
thinknote | 제 생각과 제게 영감을 준 브랜드와 트렌드 이야기를 다룹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컬리’와 함께 브랜디드 콘텐츠를 만들게 됐어요. 컬리의 10년간 마케팅 캠페인 변천사를 살펴보며, 성장의 결정적 순간에 마케팅 캠페인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 살펴봤는데요 👀
✅ 브랜드 인지도가 필요했던 상황 (2018)
✅ 찐팬이 필요했던 상황 (2020)
✅ 비즈니스 확장이 필요했던 상황 (2022)
✅ 옅어진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싶은 상황 (2025)
에 어떤 마케팅 캠페인으로 해답을 제시하며, 실체적 성장을 만들어왔는지 주관적 관점으로 살펴봤습니다.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면서도, 실질적 ‘도약’을 만드는 마케팅을 고민하시는 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콘텐츠로 가닿으면 좋겠습니다. 부디 재밌게 읽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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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6월 19일 오전 5:45
스웨덴 AI 스타트업 ‘러버블(Lovable)’이 설립 8개월 만에 유니콘 기업 반열에 올랐다. AI 기반 코드 생성 플랫폼으로 주목받는 러버블은 최근 시리즈A 투자 라운드에서 2억 달러(약 2,880억 원)를 유치하며 기업가치 18억 달러(약 2조 5,920억 원)를 인정받았다.
... 더 보기퇴근길 지하철에서 중년 사내와 20대 후반의 한 젊은이가 필자의 앞에 나란히 앉아 있었다. “자리가 사람을 만드는 법이지.” 중년 사내가 젊은이에게 건네는 말 한마디가 내 귀에 들려왔다. 그 순간 나는 묘한 추억에 빠져들었다.
... 더 보기1.●운은 언제나 땀이 흐르는 쪽으로 방향을 튼다.
2.●운은 움직이는 자의 어깨에 내려 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