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중고신입 빠른 적응과 신입/중고신입 빠른 적응과 고속성장 하는 법!

  1. 프로그램/툴/사내인트라 등 접근이슈(계정, 로그인 등) 확인이 어렵거나 지연되지않게 PC 및 모바일 세팅

    -> 퇴근 후에도 일을 하자는 것이 아니라, 외근/상사의 궁금증에 즉각 대응/업무 시간외에도 빠른 숙지 가능의 이유

  2. 온보딩, 업무/협업 가이드 등의 자료 정리

    (입사시 제출해야할 서류뿐 아니라, 온보딩 자료, OJT 자료, 제안서 형식, 참고자료 등)

    -> 신입은 직장생활도 없을 뿐더러 업무 처리에 대한 문화도 잘 모른다. 언제어디서든 빠르게 참고할 수 있는 자료에 접근할 수 있다면 빠른 성장과 적응 가능!

  3. 미팅 내용에 대한 자세한 기록!

    -> 업무 미팅이 아니더라고, 상사 혹은 대표와의 간단한 미팅도 미팅이 끝나면 간단하게 미팅일지에 작성해 놓는 것이 좋다! 배울점과 상사와 대표가 신입에게 기대하는 바, 기업의 방향성 등에 대한 좋은 이야기들이 많다!

  4. 업무 시간 및 일간 업무일지 기록

    -> 일간업무일지를 기록하게끔하는 기업이 있는가 반면에 없는 기업도 있다! 업무일지 기록은 연봉협상,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곳에 활용될 수 있고, 정신없는 회사생활로 어느순간 '내가 뭐하고 지냈지..'라는 회의감이 들 때, '아! 내가 이런 일들로 시간을 보냈구나!'라고 알 수 있고, 업무 시간은 내가 비슷한 유형의 업무를 앞으로 할 때, 어느 정도 리소스를 투입하는지, 더 줄일 수 있는지 알 수 있고, 더욱 중요한 건 상사가 '언제까지 돼요?'라고 묻는경우 수 많은 동료들은 당황하지만 나는 그 안에서 멋있게 말할 수 있는 상황이 생긴다!

  5. 개인 업무 워크스페이스 개설

    -> 공용 워크스페이스에는 업무에 대해서라도 개인이 필요한 자료, 아이디어 등을 아카이브할 수 없다. 개인 워크스페이스(ex. Notion)의 대시보드를 미리 만들어서 업무의 흐름을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템플릿을 준비하자! 회사생활에서 개인의 목표와 다짐, 상기시켜야할 대표 혹은 상사의 조언이나 회사의 방향성을 자연스럽게 수시로 인지할 수 있고, 업무를 위한 개인 자료 및 아이디어를 아카이빙 및 칸반보드를 활용한 업무별 진행상황 등은 업무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6. 업무 및 개인 해야할 일 구분하여 기록 및 우선순위 선정

    -> 그 다음 날 할 일을 미리 적는다! 그러면 당일날 가사 시간 소모를 하지 않아도 되고 바로 해야할 일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팀 안에서 오더받은 해야할 일과 업무와관련되어 내가 해야할 일(ex. 툴 사용법 확인하기, 연장근로 시 연차 발생 물어보기, 인수인계내용 자료확인도 하기 등)이 구분되고 각 할 일별로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다!

  7. 회고까지하면 완벽!

    -> 이건 교육받을 때 알게 된 건데, 매일 같이 회고하는 건 돟은 습관인 것 같다. 하루 업무일과를 마무리하는 느낌이랄까! 뿌듯한 마음과 함께 오늘은 어땠는지, 다음 스텝은 어떤 걸하면 좋을지 알 수 있고 더욱이 하루를 정리하는 느낌이 들어서 진정퇴근하는 느낌이랄까!

이렇게 출근길에 두서 없이 신입이 어떻게 빠르게 적응하고 성장하는가 를 작성해봤다.

내가 쓰는 방법이기도 하고 오늘 문득 이 방법이 나같은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다고 생각되어 남기게되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6월 26일 오전 1:2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