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과 페이스북의 힘싸움? 최근 애플의 프라이버시 규정 발표에 페이스북이 상당히 발끈하는 모양새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에는 사실 애플이 명분을 내세워 다른 기업들을 견제하는 모양새인 것도 맞기는 하지만, 핵심은 그 명분이 특히 최근들어 더 큰 지지를 받고 있다는 점입니다. GDPR 등의 개인정보 보호 조치는 단순하게 제재가 강화되는 수준의 의미가 아니라, 비즈니스 모델이나 기술요소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크롬 브라우저에서 1-2년 내에 쿠키를 지원하지 않음으로써 타겟 마케팅 기술의 대응이 필요하게 되었다던가, 스마트폰 등의 단말기에서 개인정보를 서버로 수집하지 않은채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을 가능케 하기 위한 데이터 아키텍처 변화, 엣지 컴퓨팅 강화 등의 기술 흐름 등을 예로 들 수 있겠죠. 또한 이런 변화에 맞추어 일반인들의 개인정보 인식도 점차 바뀌어 가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점차 서비스 공급자가 아닌 소비자 중심의 개인정보 활용이라는 패러다임으로 넘어가고 있는 것을 볼 때, 이번 논쟁의 승자는 애플이 될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도 이런 흐름을 모를리 없을테니, 비즈니스 임팩트를 줄일 시간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강력하게 반발하는 것 아닐까요. 페이스북에게 광고는 매우 중요한 비즈니스니까요.

격해지는 페이스북과 애플의 갈등, 그 끝에는 무엇이 있나 - Byline Network

Byline Network

격해지는 페이스북과 애플의 갈등, 그 끝에는 무엇이 있나 - Byline Network

2020년 12월 18일 오전 7:00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