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회고에 대한 글입니다. 회고 방법으로 5Fs를 제안합니다. - 사실(Facts): ABCD를 했다. - 느낌(Feeling): 어떤 느낌이 들었고, - 교훈(Finding) 어떤 교훈을 얻었다. - 미래(Future Action): 그래서 앞으로 이렇게 해보려고 한다. - 피드백(Feedback): 시간이 지난 후에 어떻게 되었다. 굉장히 재밌는 것은... 일요일에 행아웃을 켜놓고, 여러명이 함께 회고를 했다는 점이 정말 재밌습니다. :) 저도 한 번 해볼까 하는데..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하네요. :)

기(記)년회를 기록하다

Brunch Story

기(記)년회를 기록하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22일 오전 4:0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여전히 나이를 중요하게 여기는 우리나라에서 사회생활할 때 가장 큰 변곡점이 오는 나이는 40세다. 물론 20대말과 30대 중반, 40대 중반, 50대에도 중간중간 크고 작은 변곡점이 있기는 하지만, 다시 돌이키기 어려울 정도로 이후 방향을 고착화시킨다는 의미에서, 혹은 현재 커리어패스가 중심이 아니라 이후 인생 2막이나 3막을 자발적이던 강제적이던 가야하는 상황은 아니라는 의미에서, 사회생활 시작과 함께 만들어온 커리어패스를 가지고 일을 할 수 있다는 기준에서 볼 때, 40세는 상징적이다.


    60세면 당연히 할아버지, 할머니 소리를 들으면서 70세 전후에 죽는게 당연했던 불과 20여년 전까지만해도 예전의 40세는 일하고 있는 산업과 분야에서 전문성과 리더십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베테랑으로 이제 그동안 쌓아온 역량과 네트워킹으로 퇴직할 때까지

    ... 더 보기

    브런치에서의 6년, 그리고 100만뷰

    2

    ... 더 보기

    [오프라인 강의] 취업 전략

    회사에서 진행하는 무료 강연 계획이 있는데 관심 있는 분들 초대하고 싶습니다.

    ... 더 보기

    조회 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