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lox #초등학생의성지
1/ Roblox가 얼마전 $29.5B 가업 가치에, $520M을 투자 유치해 화제
— 불과 2020년 2월에 가업가치는 $4B 이었던 까닭에 1년도 안되어 가업 가치가 7개 넘게 성장한 것임
— 코로나 시기에 Roblox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보여주는 단적인 사례
2/ 밀레니엄 세대에게 포트나이트가 있다면, V세대에게는 Roblox; 초등학생의 성지 게임
— 2010년대 태어난 초등학생들에게 Roblox는 대세 게임
플랫폼
— 회사의 슬로건이 Powering inagination인데, 말 그대로 플랫폼에 올라오는 게임들은 개인들이 만든 게임; 서비스는 일종의 플랫폼 역할 수행
— 2019년 1,760만명의 daily active user가 예상됐다면, 지금은 3,100만명을 기록해 무서운 속도로 상승 중
3/ 원래 작년 IPO를 하려 했으나 도어대쉬 상장 후 주가가 급성장한 것을 본 후, IPO를 연기하고 ‘직상장’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함
— SEC는 작년 12월 뉴욕증권거래소(NYSE)가 신청한 직상장 허용을 승인한 바 있음
— 직상장은 전통적 IPO와 달리 회사 내부자들이 주식을 팔 수 없는 6-9개월간의 ‘보호예수(Lockup)’가 없어 회사 임원들은 보유 주식을 자유롭게 매도 가능하고, 따라서 일정 기간 주가를 보호해야 할 압박감이 없음. 코로나 시기에 로블록스의 주가 역시 고공행진할 것이라는 자신감으로 직상장을 추진하는 것으로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