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조건 신규 구매를 늘려야 한다는 착각. 😎 재구매? 그게 뭔데? 왜 중요한데? 신규 결제가 제일 중요하지! 🙄 아니요. 그거 아닌데요.. 1,432개의 SaaS 기업들의 경영진과 인터뷰에서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라고 물었더니, 70%가 넘는 경영진은 '더 많은 고객들을 유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답변하였고, 20% 정도의 경영진들만이 '고객들이 더 오래, 더 많이 우리 서비스를 쓰도록 만드는 것'이라고 답변하였다고 합니다. 경영진의 80%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못하는 리텐션.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리텐션이 비지니스에서 중요한 이유는 뭘까요? 예를 들어 어느 정기구독 비지니스가 있다고 해봅시다. 1월에 100명이 신규로 구매를 하는데 그 이후로 한달에 8%의 유저 이탈이 발생한다고 가정해보죠. 해당월 이후에 신규 결제가 전혀 없는 상황이라면 12개월 후에는 1월에 결제한 100명의 유저에서 약 36명의 유저만 남게됩니다. 어떠신가요? 8%의 이탈률은 아주 작아보이지만 일년으로 생각하면 구매했던 유저의 60% 이상을 잃어버리는 게 되는 거죠. 이건 2005년의 세일즈포스의 얘기라는 데요. 이런 경우라면 신규 구매를 아무리 열심히 시켜도 결국에는 밑빠진 독에 물 붓는 꼴이 아니겠습니까? 여러분의 비지니스는 어떤가요? 밑빠진 독에 물을 붓고 있지는 않나요? 리텐션을 왜 봐야 하는지 이미 알고 있다면, 리텐션을 과연 제대로 보고 있는지 한번 점검해보세요. 다음 코멘트는 같은 아티클에서 소개하고 있는 '리텐션을 볼때 실수하는 것들 4가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데이터리안 프로덕트 분석가 원💸 씀

Calculate Retention Rate: Top 4 Mistakes [Retention Formu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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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월 13일 오전 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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