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전체적인 톤앤매너를 만들고 마치 금속을 세공하듯 세심하게 뉘앙스를 전달해 텍스트만으로도 브랜드 고유의 색을 전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브랜드라이터의 역할이라면, UX라이터는 간결한 문장으로도 핵심을 정확히 전달하고 이를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정도로 명확하게 커뮤니케이션 하는 역할을 합니다. - 프로덕트의 전체 맥락을 연결시킬 수 있는 능력 (링크드인) - 유저와 프로덕트 사이의 쉽고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능력 (틱톡)   - 사용자를 이해하고 그들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를 구사해야 함. 디자인팀과의 협업능력도 중요. (드롭박스) - 사용자가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직관적이고 유쾌한 글쓰기 능력 (구글) - 프로다운 글쓰기 실력,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마이크로 카피 (아마존) - 정확한 단어를 통해 이 UI가 어떤 것을 말하는지 알 수 있게 하는 능력 (핀터레스트) - 정확하고 직관적인 언어로 앱 내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자 경험을 끌어올릴 수 있는 능력 (리프트)

더 나은 마이크로 카피를 위한 몇 가지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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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마이크로 카피를 위한 몇 가지 팁

2021년 1월 22일 오전 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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