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콤에서 디자인하는 법> 미국의 메시징 플 | 커리어리

<인터콤에서 디자인하는 법> 미국의 메시징 플랫폼 회사인 인터콤에서 프로덕트 디자인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에 대해 소개한 글입니다. 큰 기대를 안하고 읽었는데, 하나하나 뼈를 때리는 말이라 감명 받으며 읽게 되었어요. 10가지 방법을 다 소개해드리고자 하다보니 글이 매우 길어졌는데요. 프로덕트 디자이너로서 내가 하는 일이 어떤 가치를 가지는 것일까, 더 훌륭한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되려면 어떤 소양이 필요할까 고민이 될 때, 이 글이 리프레시가 될 것 같아요. 독자님이 프로덕트 디자이너시라면 일독을 권해드립니다 :) - "우리가 해결해야 할 문제를 완전히 이해하지 않고 바로 해결책을 찾는 것은 너무나 쉽습니다. 이것이 좋은 디자이너와 훌륭한 디자이너를 구분하는 지점입니다. 위대한 사람들은 문제를 이해하기 위해 엄청나게 파고듭니다. 다루고 있는 문제를 이해하려는 그들의 호기심과 끈기는 끝나지 않습니다." 1. 문제를 이해하세요. 디자이너가 고객에게 제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일반적이고 습관적이어야합니다. 2. 좋은 결과물이란 어떤 형태를 띄는지, 그리고 이를 어떻게 측정할지 정의하세요. 문제를 해결하면 사용자의 삶이 더 좋아질 것입니다. 즉, 원하는 결과에 도달했는지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 이는 설계를 시작하기 전에 측정할 지표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핵심 제품 지표에 익숙해지고 어떤 지표가 당신에게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십시오. 3.사용자 행동이나 데이터에 대해 어떠한 가정도 하지 마십시오 . 사용 행태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 경우 대시 보드를 보거나 엔지니어에게 데이터를 요청하십시오 . 분석 팀에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우리는 양적 및 질적 연구를 수행 할 자원이 있습니다. 호기심을 가지세요. 당신이 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4. 다른 제품이 비슷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리서치해봅니다. 바퀴를 재발 명하지 마십시오. Intercom의 대부분의 혁신은 인터렉션 디자인이 아니라 프로덕트 전략 및 프로덕트 컨셉에서 비롯됩니다. (...) 이것은 우리가 새로운 것을 할 수 없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새로운 무언가를 한다면, 우리가 다루고있는 문제에 기존 패턴이 작동하지 않는 매우 명백한 이유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입니다. 5. 우리의 요구 사항이 다른지 결정하세요. 우리의 요구사항이 다른 서비스와 어떻게 다른지 철저히 생각하고,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한 후, 당신의 디자인 작업에 그것을 적용하세요. 6.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보세요. 일부 솔루션의 경우 다른 솔루션에서 볼 수 있는 기존 패턴을 다시 사용하십시오. (...) 하지만 새로운 것을 넘어서서 더 나은 것을 얻기 위해서는, 아이디어를 결합시켜야 합니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최소한 3, 4가지 다른 방법을 가지고 있으면, 여러분은 무엇이 효과가 없을지 이해함으로서 더 나은 것이 어떤 것인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각 옵션의 장단점을 나열하십시오. 의도한 결과, 목표, 그리고 비교해가며 평가합니다. 이를 통해 그저 쓸만한 솔루션이 아닌 훌륭한 솔루션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7. 반복, 반복, 반복하세요. 아이디어를 초기에 공개적으로 공유하십시오. 더 많은 피드백을 받으세요. 아이디어를 발전시키세요. 다시 공유하세요. 다시 발전시키세요. 제가 보기에 더 나은 디자인은 여러 명의 디자이너가 참여하는 것에서 오는 것이 분명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새로운 접근 방식, 새로운 시각, 새로운 고려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요소는 거의 항상 매 번 아이디어를 더 좋게 만듭니다. 당신의 아이디어를 아직 보지 못한 사람에게 보여주고 그들이 그것을 이해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몇 시간 동안 놔두고 다른 걸 해 그리고 나서 신선한 머리로 돌아와요. 8. 단계별로 체계적으로 작업하되 각 단계를 섞지 마세요. 디자인의 네 가지 다른 레이어를 생각해봅시다. - 결과: 어떻게 해야 당신이 디자인한 무언가가 일들을 더 쉽게 , 혹은 사람들에게 더 좋게 만들 수 있을까요? - 구조: 의도한 결과를 내기 위해 필요한 구성 요소와 관계를 파악합니다. - 인터렉션: 워크플로우, 행동 및 이벤트의 순서를 설계합니다. - 비주얼: 아름답고, 즐겁고, 재미있게 느껴지도록 하세요. 디자인 리뷰가가 있을 때,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피드백을 요청할 때는 프로젝트 단계에 따라 적절한 레벨을 유지하세요. 만약 우리가 구조 레벨을 고민중이라면 시각적인 디자인에 대해 논의할 필요가 없습니다. 9. 심플함을 위해 최적화하세요. 우리는 거의 항상 더 심플하게 솔루션을 선호하고, 그에 따라 제품을 만들어서 배포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추가적인 기능과 복잡함을 도입하기 전에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다. 10. 프로젝트가 마무리 되고 배포되었다고 멈추지 마세요. 훌륭한 디자이너들은 그들의 디자인 작업이 성공적이었는지에 대해 능동적으로 알아냅니다. 고객 성공 팀과 대화해보세요. 측정지표를 보세요. 모든 디자이너들은 실수를 하고, 작동하지 않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것들을 고객에게 내보내곤 합니다. 하지만 가장 훌륭한 사람들은 이런 일이 언제 일어나는지 찾아내고, 이로부터 배웁니다. 이것이 바로 그냥 훌륭한 디자이너와 세계적인 수준의 디자이너를 구분하는 지점입니다. 일에 대한 질문을 절대 멈추지 마세요.

How we do product design at Intercom - Inside Intercom

Inside Intercom

2021년 2월 4일 오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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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디자인옵스 - 팀의 API> 저는 얼마 전부터 회사에서 디자인 옵스 조직에서도 겸직으로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요. 데브 옵스라는 이름은 들어봤어도, 디자인 옵스라는 이름을 처음 들었기에 어떤 역할을 수행하는 조직인지 스스로도 궁금한 점이 많았습니다. 해외에서는 여러 회사에서 이미 디자인 옵스 조직을 운영하고 있는데, 그 중 Github의 디자인 옵스 조직에 대해 발표한 내용이 있어 번역을 해보았습니다. Figma의 컨퍼런스인 Config 2022에서 진행된 Inayaili León의 ‘DesignOps: The API of design teams’라는 발표인데요.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디자인옵스라는 조직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 - 누군가 나에게 Design Ops가 뭐하는 역할이냐고 묻는다면, ‘디자이너를 위해 필요한 모든 일을 한다. 디자인만 빼고.’라고 답할 것이다. - 혹은 ‘디자이너를 위해 필요하지만 디자이너들이 할 수 없거나, 하지 않을 모든 일들을 한다’고 대답할 것이다. - Design Ops는 풀(glue)과 같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일이 꼬이고, 사람들이 사기가 떨어지기 시작하면 그 때서야 Design Ops가 없다는걸 느끼게 된다.

[번역] 디자인옵스 - 팀의 API - Yujin Lee

Yujiin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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