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세서리 쇼핑몰에 회원등급을 적용한 이야기입니다.
플랫폼 대비해서 더 혜자스러운 회원등급 체계를 가져야 한다는 기본 전제하에서,
레퍼런스가 될만한 타 플랫폼을 조사하고, CRM과 연계해서 회원등급을 만들고,
회원 등급 통한 CRM 결과를 짧게나마 본 cycle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
간단한 글이고, 사실 회원등급을 놓고 엄청난 실험을 한 글은 아닙니다만...
고객 benefit layer를 나누고, 그 layer에 따라서 crm 진행할 때의 step1이 무엇인지,
ground zero에서 쌓게 될 때는 뭐부터 해야 하는지 등이 궁금한 분들에게 의미 있는 글이 될 것 같아서 공유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