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Spaces, 벌써 클럽하우스를 카피하다>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이 나오고, 어느정도 성공 가도를 보이는 순간 다른 기업들도 경쟁구도를 확립하려 달려들죠. 여기에 트위터가 가장 먼저 달려 들었습니다.
트위터는 2/9일부로 인도시장에서 신기능 '스페이스 (Spaces)'를 소규모 테스팅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약 3천명 정도의 유저들만 테스트 가능한 기능입니다. 아래 기사에 첨부 된 스크린샷을 보니 UI도 클럽하우스와 거의 동일하게 디자인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굳이 다른 부분을 찾아보자면 이모티콘을 이용한 리액션 기능이 추가 된 정도네요.
물론 오리지널은 클럽하우스이지만, 이미 다양한 인플루언서들과 업계 리더들이 트위터를 소통방식으로 애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강력한 네트워크를 내세운 트위터의 스페이스의 경쟁을 과연 이겨낼 수 있을지, 앞으로 흥미로워질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