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w-code based CRM 업체 Creatio $68M 유치]
- 업체 창립 8년만의 첫 외부 투자 유치로, 최근 enterprise app building 부터 market analytics, Web development 까지 다양하게 벌어지고 있는 Low-code / no-code innitiative와 연계
- Low-code 시장은 현재기준 $10bn정도로 추산되며 10년래 $187bn정도에 이룰 수 있다는 data point가 있음
- 결국 기술적 숙련도가 낮은 직원들도 S/W의 핵심을 다룰 수 있게하여 operation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point
- Bonston based 업체인 Creatio는 원래 BPM'online이라는 이름으로 사업을 하다가 2019년 Creatio로 개명한 drag and drop을 통한 rule-based automation CRM 업체 (반복적인 일을 자동화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이고, 그 자동화를 set-up하는 것을 drag and drop 형식으로 매우 간단하게 만듦)
- MS excel, MS exchange, Google등과의 연동 및 integration은 물론 SNS, messaging 등 추가적인 영역으로의 확장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