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의 영업과 마케팅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
💡 비대면이 일상이 된 지금, 디지털 플랫폼이 준비된 기업에게는 지금이 최고의 기회가 되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도 CRM을 위한 디지털 플랫폼에 대해 먼저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이용자와 함께 하는 360도 전방위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은 기업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첫 번째 단추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시대가 되면서 CRM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습니다. 고객과의 접점이 더 늘어났고, 고객의 성향 및 니즈가 더 세분화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CRM도 디지털 시대에 맞춰 디지털 플랫폼, 즉 CRM SaaS 서비스로 이동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디지털 플랫폼으로 이동만 한다고해서 모두가 성공할 수 있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고객의 데이터를 얼마나 잘 정비해 두었는지, 또 얼마나 잘 활용할 수 있는지의 여부가 비즈니스의 성공과 실패를 가늠하게 될 것입니다.
제대로된 활용을 위해서는, 먼저 디지털 플랫폼의 사용자는 누구인지, 어떤 플랫폼이 목적에 맞는지를 따져봐야합니다. 관련 내용과 필요한 용어를 정리한 기사를 공유합니다.
DT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을 고민하시는 커리어리 유저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