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hur's place
Arthur's place
저자는 try-catch 블록 없이 에러를 처리할 수 있는 try 표현식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const [error, response] = try await fetch("https://arthur.place")
위 코드는 기존 try-catch 코드 블록을 간소화하고 error
를 반환값 앞에 먼저 배치하여 에러 핸들링에 대한 우선순위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let response;
try {
response = await fetch("https://arthur.place");
} catch (error) {
// blah blah
}
아직 초기 단계의 제안이긴 하지만, 흥미로운 제안인 것 같습니다.
참고: 저자의 제안은 원래 안전 할당(`?=`)을 통해 에러 처리를 간소화하려는 제안이였으나, 의논 결과 try
표현식이 좀 더 관용적인 접근 방법이라고 생각되어 try 제안으로 변경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Github 링크의 README를 참고해 주세요.
https://github.com/arthurfiorette/proposal-try-operator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6일 오전 8:25
'?=' 제안이었을때 흥미롭게 봤는데, try 제안으로 변경되었군요
안
... 더 보기1. 유명한 경제학자 케인스는 단기 투자 전략을 미인선발대회에 비유했다.
2005년 7월에 일을 시작했으니, 올해로 개발자 생활이 햇수로 20년째다. 중간에 공백이 조금씩 있었으니 꽉 채운 스무 해는 아니지만, 숫자가 주는 무게는 여전하다. 2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는 사실이 새삼 신기하게 느껴진다.
성장이 어려운 환경에서의 개발자 생활
저런 개발자 생활도 한적이 있어서 다양한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