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μ’‹μ•„μš” 수λ₯Ό 숨기기 μ‹œμž‘ν•œ μΈμŠ€νƒ€κ·Έλž¨, μ•ž | 컀리어리

πŸ’‘μ’‹μ•„μš” 수λ₯Ό 숨기기 μ‹œμž‘ν•œ μΈμŠ€νƒ€κ·Έλž¨, μ•žμœΌλ‘œμ˜ μΈν”Œλ£¨μ–Έμ„œ λ§ˆμΌ€νŒ… λ°©ν–₯μ„±πŸ’‘ [사건 λ°œμƒ] μ§€λ‚œ 3μ›” 2일, μΈμŠ€νƒ€κ·Έλž¨μ—μ„œ λ²„κ·Έλ‘œ 인해 λͺ‡λͺ‡ μœ μ €λ“€μ˜ μ’‹μ•„μš” μˆ˜κ°€ μˆ¨κ²¨μ§€λŠ” 였λ₯˜κ°€ λ°œμƒν–ˆμ—ˆλ‹€. μΈμŠ€νƒ€κ·Έλž¨μ€ 2019λ…„λΆ€ν„° μƒˆλ‘œ λ„μž…ν•˜κ³ μžν•˜λŠ” κΈ°λŠ₯을 일뢀 μœ μ €λ“€μ„ λŒ€μƒμœΌλ‘œ ν…ŒμŠ€νŠΈν•˜κ³  μžˆλŠ”λ°, 이번 사건은 λŒ€μƒ μœ μ €κ°€ μ•„λ‹Œ μœ μ €λ“€κΉŒμ§€ μ˜λ„μΉ˜ μ•Šκ²Œ μ μš©λ˜μ–΄ λ°œμƒν•œ 것이닀. [μΈμŠ€νƒ€κ·Έλž¨μ΄ μ‹œλ„ν•˜λŠ” κΈ°λŠ₯: μ’‹μ•„μš” μˆ˜λŠ” 본인만 μ•Œ 수 μžˆλ‹€?] μΈμŠ€νƒ€κ·Έλž¨μ΄ κΈ΄ μ‹œκ°„λ™μ•ˆ ν…ŒμŠ€νŒ…ν•˜κ³  μžˆλŠ” 이 κΈ°λŠ₯은 λ°”λ‘œ 'μ’‹μ•„μš” 수 숨기기' κΈ°λŠ₯이닀. 이 κΈ°λŠ₯이 적용되면 본인을 μ œμ™Έν•œ λ‹€λ₯Έ μœ μ €λ“€μ—κ²ŒλŠ” μ’‹μ•„μš” μˆ˜κ°€ 보이지 μ•ŠλŠ”λ‹€. λŒ€μ‹  "and others" λΌλŠ” ꡬ문이 보일 뿐. [μ™œ? 이 κΈ°λŠ₯을 λ„μž…ν•˜λŠ”κ°€] 1. μΈμŠ€νƒ€κ·Έλž¨μ€ λͺ¨λ‘μ—κ²Œ 더 λ‚˜μ€ κ²½ν—˜μ„ μ œκ³΅ν•˜κΈ° μœ„ν•΄ 이 κΈ°λŠ₯을 λ„μž…ν•œλ‹€κ³  ν–ˆλ‹€. μ†Œμ…œλ―Έλ””μ–΄λŠ” λͺ¨λ‘ νŽΈν•˜κ²Œ μžμ‹ μ„ λ“œλŸ¬λ‚΄κ³ , κ³΅μœ ν•˜λŠ” 즐거운 곡간이 λ˜μ–΄μ•Ό ν•˜λŠ”λ°, 'μ’‹μ•„μš”'λŠ” 마치 'λˆ„κ°€λˆ„κ°€ 인기 μžˆλ‚˜' κ²¨λ£¨λŠ” λŒ€νšŒμž₯처럼 λ§Œλ“€μ–΄ μ’‹μ•„μš” μˆ˜μ— λŒ€ν•œ μ••λ°•κ³Ό 슀트레슀λ₯Ό λ°›κ²Œ λ§Œλ“ λ‹€. μ’‹μ•„μš” 수λ₯Ό μˆ¨κΈ΄λ‹€λŠ” 것은 곧 μ‚¬λžŒλ“€μ˜ μ •μ‹  건강을 μœ„ν•΄, 그리고 κ·Έλ“€μ˜ 행볡을 μœ„ν•œ μΈμŠ€νƒ€κ·Έλž¨μ˜ κ²°μ •μœΌλ‘œ λ³Ό 수 μžˆλ‹€. 2. 쒋은 μ½˜ν…μΈ κ°€ λ§Žμ€ μ’‹μ•„μš”λ₯Ό 받을 μˆ˜λŠ” μžˆμ§€λ§Œ, μ’‹μ•„μš” μˆ˜κ°€ λ†’λ‹€κ³  ν•΄μ„œ κΌ­ 쒋은 μ½˜ν…μΈ λΌλŠ” 법칙은 μ—†λ‹€. fraudκ°€ μžˆμ„ 수 μžˆλ‹€λŠ” 것이닀. μ’‹μ•„μš” 수λ₯Ό μˆ¨κΈ°λŠ” 것은 더 쒋은 ν€„λ¦¬ν‹°μ˜ μ½˜ν…μΈ λ₯Ό μœ„ν•œ 것(양보닀 질!)이기도 ν•˜λ‹€. [μ•žμœΌλ‘œ μΈμŠ€νƒ€κ·Έλž¨ μΈν”Œλ£¨μ–Έμ„œ λ§ˆμΌ€νŒ…μ€ μ–΄λ–»κ²Œ λ³€ν•  것인가?] >> Data-driven, Result-driven << 'μ’‹μ•„μš” 수'보닀 더 λ§Žμ€, μ„ΈλΆ„ν™” 된 데이터가 ν•„μš”ν•  것이고, μ§€κΈˆλ³΄λ‹€ 더 λ³΅μž‘ν•œ μ „λž΅μ΄ ν•„μš”ν•  것이닀. λ¨Όμ € μœ μ €λ“€μ˜ μ•‘μ…˜ 기반 츑정이 기쀀이 될 것이닀. 예λ₯Ό λ“€μ–΄ μΈμŠ€νƒ€μŠ€ν† λ¦¬μ—μ„œ μ–Όλ§ˆλ‚˜ λ§Žμ€ 'Swipe-up'이 μžˆμ—ˆλŠ”μ§€, μΈν”Œλ£¨μ–Έμ„œμ˜ ν”„λ‘œλͺ¨μ…˜ μ½”λ“œ/링크가 μ–Όλ§ˆλ‚˜ 많이 μ“°μ˜€λŠ”μ§€, μ½˜ν…μΈ κ°€ μ–Όλ§ˆλ‚˜ 많이 λ„λ‹¬λ˜μ—ˆλŠ”μ§€ λ“±. λ‹¨μˆœ μ’‹μ•„μš” μˆ˜κ°€ μ•„λ‹Œ 직접적인 μ „ν™˜μ„ 많이 μΌμœΌν‚€λŠ” μΈν”Œλ£¨μ–Έμ„œκ°€ λˆ„κ΅°μ§€ νŒŒμ•…ν•΄μ•Ό ν•œλ‹€. '백만 νŒ”λ‘œμ›Œ ν•œ μ‚¬λžŒκ³Ό μΊ νŽ˜μΈμ„ ν•˜κΈ° 보단 도달 수 10만인 λ§ˆμ΄ν¬λ‘œμΈν”Œλ£¨μ–Έμ„œ 50μ—¬λͺ…κ³Ό ν•¨κ»˜ν•˜λŠ” 것이 더 λ‚˜μ€ 결과둜 μ΄μ–΄μ§ˆ 것이닀' [또 무엇이 λ°”λ€”κΉŒ?] 1. UGC(User Generated Contents)κ°€ 더 λŠ˜μ–΄λ‚  것이닀. μœ μ €λ“€μ€ 더 이상 μ’‹μ•„μš” 수λ₯Ό 늘리기 μœ„ν•œ "μ˜¬λ°”λ₯Έ(right)" κ²Œμ‹œλ¬Όμ„ μ˜¬λ €μ•Ό ν•œλ‹€λŠ” 압박을 λŠλΌμ§€ μ•Šμ•„λ„ 되기 λ•Œλ¬Έμ΄λ‹€. 2. μΈν”Œλ£¨μ–Έμ„œλ“€μ€ 더 λ§Žμ€ λΈŒλžœλ“œμ™€μ˜ ν˜‘μ—… 기회λ₯Ό μ–»κΈ° μœ„ν•΄ μΈν”Œλ£¨μ–Έμ„œ λ„€νŠΈμ›Œν¬μ— μ°Έμ—¬ν•΄ μžμ‹ μ΄ κ²€μ¦λœ μ½˜ν…μΈ  μ œμž‘μžλΌλŠ” 것을 μ–΄ν•„ν•΄μ•Ό ν•  것이닀. [κ³Όμ—° 쒋은 κ²°μ •μΌκΉŒ?] μ’‹μ•„μš” 수λ₯Ό μˆ¨κΈ°λŠ” κΈ°λŠ₯은 긍정적인 νš¨κ³Όκ°€ ν¬μ§€λ§Œ, λ¬Έμ œμ λ„ λΆ„λͺ…νžˆ μžˆμ„ 것이닀. κ°€μž₯ 큰 μš°λ €λŠ” μ‚¬λžŒλ“€μ˜ 관심을 μ›ν•˜λŠ”, μ’‹μ•„μš” μˆ˜κ°€ λ“œλŸ¬λ‚˜κΈΈ μ›ν•˜λŠ” μ‚¬λžŒλ“€μ€ 틱톑과 같이 κ²°κ³Όκ°€ λˆˆμ— λ³΄μ΄λŠ” 타 ν”Œλž«νΌμœΌλ‘œ 이동할 μˆ˜λ„ μžˆλ‹€λŠ” 점이닀. [yb의 생각은?] λ„·ν”Œλ¦­μŠ€ λΈ”λž™λ―ΈλŸ¬ μ‹œλ¦¬μ¦ˆ 쀑 '좔락(nosedive)'νŽΈμ—μ„œλŠ” λͺ¨λ“  μ‚¬λžŒλ“€μ΄ μžμ‹ μ˜ μ†Œμ…œλ―Έλ””μ–΄μ½˜ν…μΈ (+μžμ‹ μ˜ 행동)에 맀겨진 별점 평균에 따라 μ‚¬νšŒμ  계측이 정해진닀. λͺ¨λ‘κ°€ 쒋은 평점을 λ°›λŠ” 데에 ν˜Όμ‹ μ„ λ‹€ν•˜λŠ” λͺ¨μŠ΅μ΄ SNSμ—μ„œ ν•˜νŠΈλ‚˜ μ’‹μ•„μš”μ— μ—°μ—°ν•˜λŠ” μ‚¬λžŒλ“€κ³Ό μ‚¬νšŒλ₯Ό 보여주고 μžˆλŠ” 것 κ°™μ•˜μ–΄μš”πŸ˜“ μš°μ„  μ†Œμ…œλ―Έλ””μ–΄, 특히 μΈμŠ€νƒ€κ·Έλž¨μ˜ κ°€μž₯ 큰 νŠΉμ§• 쀑 ν•˜λ‚˜μΈ 'μ’‹μ•„μš”'λ₯Ό μˆ¨κΈ΄λ‹€λŠ” 것은 μœ„ν—˜ν•  μˆ˜λ„ μžˆλŠ”λ°μš”, κ·ΈλŸΌμ—λ„ 뢈ꡬ라고 이런 결정을 내리고, 이λ₯Ό μ‹ μ€‘ν•˜κ²Œ ν…ŒμŠ€νŠΈν•˜κ³  μžˆλ‹€λŠ” 것은 μΈμŠ€νƒ€κ·Έλž¨μ΄ μ§„μ‹¬μœΌλ‘œ SNS의 λ¬Έμ œμ μ„ ν•΄κ²°ν•˜κ³ μžν•˜λŠ” κ²ƒμœΌλ‘œ λ³΄μ˜€μŠ΅λ‹ˆλ‹€. μˆ«μžλŠ” μ‚¬λžŒλ“€μ˜ 심리λ₯Ό μžκ·Ήν•©λ‹ˆλ‹€. μ‹ κ²½μ“°μ΄λŠ”κ²Œ λ‹Ήμ—°ν•©λ‹ˆλ‹€πŸ‘€ κ³Όμ—° μΈμŠ€νƒ€κ·Έλž¨μ˜ ν…ŒμŠ€νŠΈλŠ” μ–΄λ–»κ²Œ μ§„ν–‰λ˜κ³  μžˆλŠ”μ§€ κ·Έ 결과듀이 κΆκΈˆν•˜λ„€μš”πŸ€” μ˜ˆλΉ„ λ§ˆμΌ€ν„°λ‘œμ„œ μƒκ°ν•΄λ³΄μžλ©΄, λ§ˆμΌ€ν„°κ°€ ν•΄μ•Όν•  일은 더 λ§Žμ•„μ§€κ² μ§€λ§Œ(...) 결ꡭ은 ν˜„λͺ…ν•˜κ³  효율적인 λ§ˆμΌ€νŒ…μœΌλ‘œ λ°œμ „ν•  수 μžˆμ„ 것 κ°™μŠ΅λ‹ˆλ‹€. [μ°Έκ³  μ‚¬μ΄νŠΈ] 1. https://www.adexchanger.com/influencer/3-ways-influencer-marketing-will-change-if-instagram-removes-public-likes/](https://www.adexchanger.com/influencer/3-ways-influencer-marketing-will-change-if-instagram-removes-public-likes/) 2. https://trend.io/blog/instagram-removing-likes](https://trend.io/blog/instagram-removing-lik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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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N

2021λ…„ 3μ›” 6일 μ˜€ν›„ 1:39

λŒ“κΈ€ 1

  • μΈν”Œλ£¨μ–Έμ„œλ₯Ό ν™œμš©ν•˜λŠ” λΈŒλžœλ“œ μž…μž₯μ—μ„œλŠ” μ’‹μ•„μš”λ₯Ό λŒ€μ²΄ν•  수 μžˆλŠ” λ˜λ‹€λ₯Έ TAT 수치λ₯Ό κΈ°μ€€μœΌλ‘œ μ°Ύμ•„μ•Όκ² λ„€μš”. μΈν”Œλ£¨μ–΄μ„œλŠ” μ’‹μ•„μš”λ₯Ό 돈 μ£Όκ³  κ΅¬λ§€ν•˜λŠ” μˆ˜λ²•μ€ 더이상 ν†΅ν•˜μ§€ μ•Šμ„ κ±°κ³ , λ„λ‹¬μ΄λ‚˜ λ…ΈμΆœ 수둜 μ–΄ν•„ν•˜κ²Œ λ κΉŒμš”? μ–΄μ¨Œλ“  κ²‰μœΌλ‘œ λ³΄μ—¬μ§€λŠ” μˆ˜μΉ˜λŠ” μ—¬μ „νžˆ μ€‘μš”ν•˜κΈ° λ•Œλ¬Έμ— λŒ“κΈ€μ΄ 많이 λ‹¬λ¦¬λŠ”, νŒ”λ‘œμ›Œλ“€κ³Ό μ†Œν†΅μ„ ν™œλ°œν•˜κ²Œ ν•˜λŠ” μΈν”Œλ£¨μ–Έμ„œλ“€μ΄ λˆˆμ— 띌 것 κ°™λ„€μš”πŸ€”

ν•¨κ»˜ 보면 더 쒋은

β›” 빼기의 법칙 μž‘λ…„, μΈμŠ€νƒ€κ·Έλž¨ μΉ΄λ“œλ‰΄μŠ€λ₯Ό λ§Œλ“€κΈ° μ‹œμž‘ν•˜λ©΄μ„œ 생긴 고민이 μžˆμ—ˆμŠ΅λ‹ˆλ‹€. λ‹€μ–‘ν•œ '고퀄' λ””μžμΈμ„ μ ‘ν•˜λ©΄μ„œ λˆˆμ€ λ†’μ•„μ‘Œκ³ , 막상 λ‚΄ λ””μžμΈμ€ μ–΄λ”˜κ°€ λΆ€μ‘±ν•΄λ³΄μ΄λŠ”λ° μ–΄λ””λ₯Ό μ–΄λ–»κ²Œ 고쳐야 ν•  지 λͺ¨λ₯΄κ² λ‹€λŠ” μ μ΄μ—ˆμŠ΅λ‹ˆλ‹€. 이 고민을 ν•΄κ²°ν•˜κΈ° μœ„ν•΄ ν•™κ΅μ—μ„œ μ§„ν–‰ν•˜λŠ” 단기 'κ·Έλž˜ν”½ λ””μžμΈ 슀쿨' ν”„λ‘œκ·Έλž¨μ— μ°Έμ—¬ν–ˆμŠ΅λ‹ˆλ‹€. ν•΄λ‹Ή ν”„λ‘œκ·Έλž¨μ€ ν˜„μ§ λ””μžμ΄λ„ˆλΆ„μ˜ μˆ˜μ—…μ„ λ“£κ³ , 결과물을 μ œμž‘ν•΄μ˜€λ©΄ ν”Όλ“œλ°±μ„ λ°›λŠ” λ°©μ‹μœΌλ‘œ μ΄λ£¨μ–΄μ‘ŒμŠ΅λ‹ˆλ‹€. 제 결과물을 λ³΄μ—¬λ“œλ Έμ„ λ•Œ κ°€μž₯ 처음 λ°›μ•˜λ˜ ν”Όλ“œλ°±μ΄ 기얡에 λ‚¨μŠ΅λ‹ˆλ‹€. "눈으둜 λ΄μ•Όν•˜λŠ” 정보값듀이 λ„ˆλ¬΄ λ§Žμ•„μš”. 폰트 크기와 ꡡ기도 λ‹€μ–‘ν•˜κ³ , μ»¬λŸ¬λ„ λ‹€μ–‘ν•˜κ³ , λ„£κ³  싢은 λ‚΄μš©λ„ λ„ˆλ¬΄ λ§Žμ•„μ„œ λ¬Έμž₯이 κΈΈμ–΄μ Έμš”. 학생은 μ‹¬ν”Œν•˜κ²Œ, 톡일성 있게 λœμ–΄λ‚΄λŠ” μ—°μŠ΅μ„ ν•˜λŠ” 게 쒋을 것 κ°™μ•„μš”." μ œκ°€ λ§Œλ“  μ½˜ν…μΈ μ˜ 핡심 λ¬Έμ œμ μ΄μ—ˆμŠ΅λ‹ˆλ‹€. 그런데 'λœμ–΄λ‚΄κΈ°'와 'λΉΌκΈ°'λŠ” λ””μžμΈμ—μ„œμ˜ 문제만 ν•΄κ²°ν•΄μ£ΌλŠ” 것이 μ•„λ‹ˆμ—ˆμŠ΅λ‹ˆλ‹€. [κ΄‘κ³ , λ§ˆμΌ€νŒ…μ—μ„œμ˜ λΉΌκΈ°] μ§€λ‚œ μ§€λ‚œ 8μ›”, μ·¨μ—… κ΄€λ ¨ 유튜브 채널 'μΈμ‹Έλ‹΄λ‹Ήμž'와 μ½œλΌλ³΄λ ˆμ΄μ…˜μ„ μ§„ν–‰ν•œ 적 μžˆμŠ΅λ‹ˆλ‹€. 유튜브 μ±„λ„κ³Όμ˜ ν˜‘μ—…μ΄ μ²˜μŒμ΄μ—ˆκΈ°μ— κ·Έ 자체둜 μƒˆλ‘­κ³  의미 μžˆλŠ” κ²½ν—˜μ΄μ—ˆμœΌλ‚˜, 개인적으둜 λ§Žμ€ 아쉬움이 λ‚¨λŠ” ν”„λ‘œμ νŠΈμ˜€λŠ”λ°μš”. κ°€μž₯ 아쉬움을 느꼈던 λΆ€λΆ„ 쀑 ν•˜λ‚˜λŠ” ν•œ μ˜μƒμ—μ„œ λ„ˆλ¬΄ λ§Žμ€ 것듀을 λ§ν•˜κ³  μ‹Άμ—ˆλ‹€λŠ” 점 μž…λ‹ˆλ‹€. ν•΄λ‹Ή μ˜μƒμ„ 보면 μ»€λ¦¬μ–΄λ¦¬λŠ” '취쀀생듀이 μ‚°μ—…κ΅°κ³Ό 직무에 λŒ€ν•΄ 곡뢀할 수 μžˆλŠ” κ³³'이며, 'κ³΅λΆ€ν•œ λ‚΄μš©μ„ 포트폴리였둜 정리할 수 μžˆλŠ” κ³³' 이자 'λ‹€λ₯Έ μ‚¬λžŒλ“€κ³Ό ꡐλ₯˜ν•  수 μžˆλŠ” κ³³', 그리고 'ν˜„μ§μžμ™€ μ—°κ²°ν•  수 μžˆλŠ” κ³³'으둜 μ†Œκ°œν•©λ‹ˆλ‹€. λ˜ν•œ λ©”μ‹œμ§€λ„ 보낼 수 있고, μ±„μš©λ„ μ΄λ£¨μ–΄μ§€λŠ” κ³³μž…λ‹ˆλ‹€. λ¬Όλ‘  λͺ¨λ‘ λ§žλŠ” λ§μž…λ‹ˆλ‹€πŸ˜… 그런데 λ¬Έμ œλŠ” λ„ˆλ¬΄ ν•˜κ³  싢은 말이 λ§Žμ•˜κΈ° λ•Œλ¬Έμ— 컀리어리λ₯Ό μ²˜μŒλ³΄λŠ” λ§Žμ€ μ‚¬λžŒλ“€μ—κ²Œ ν˜Όλž€μ„ μ£Όμ—ˆμ„ μˆ˜λ„, μ½˜ν…μΈ κ°€ 맀λ ₯적으둜 λ‹€κ°€μ˜€μ§€ μ•Šμ•˜μ„ μˆ˜λ„ μžˆλ‹€λŠ” κ²ƒμž…λ‹ˆλ‹€. "죽도둝 λ…Έλ ₯ν•΄μ„œ 쒋은 μ œν’ˆμ„ λ§Œλ“€μ—ˆμ„ ν…Œλ‹ˆ, 기업은 μ–Όλ§ˆλ‚˜ ν•˜κ³  싢은 말이 λ§Žκ² λŠ”κ°€. μ•„λ§ˆ ν•œλ‘ 가지가 아닐 것이닀. κ·ΈλŸ¬λ‚˜ 아무리 μ•ˆνƒ€κΉŒμ›Œλ„ ν•œ κ°€μ§€λ§Œ 말해야 ν•œλ‹€. λΈŒλžœλ“œμ˜ κ°€μž₯ 큰 강점을 μ§€μ†μ μœΌλ‘œ 전달해야 μ†ŒλΉ„μžμ—κ²Œ 쏙쏙 κ½‚νžŒλ‹€." - 퍼블리 아티클, '닀름'을 λ§Œλ“€λ €λ©΄ 'λΉ„μŠ·ν•¨'λΆ€ν„° μ°Ύμ•„μ•Ό ν•œλ‹€ κ΄‘κ³  μ†Œμž¬λ₯Ό μ œμž‘ν•  λ•Œλ„ κ°„κ²°ν•˜κ³  λͺ…ν™•ν•˜κ²Œ, ν•˜λ‚˜μ˜ μ†Œμž¬μ˜ ν•˜λ‚˜μ˜ λ©”μ‹œμ§€λ₯Ό μ „λ‹¬ν•˜λŠ” 것이 κ°€μž₯ νš¨κ³Όμ μž…λ‹ˆλ‹€. 그런데 λΈŒλžœλ””λ“œ μ½˜ν…μΈ μ˜ κ²½μš°μ—λ„ λ§ˆμ°¬κ°€μ§€λ‘œ ν•˜κ³  싢은 말을 λœμ–΄λ‚΄κ³ , ν•œ 가지 λ©”μ‹œμ§€λ§Œ κ°•μ‘°ν•˜λŠ” 것이 μ€‘μš”ν•˜λ‹€λŠ” λ ˆμŠ¨μ„ μ–»μ—ˆμŠ΅λ‹ˆλ‹€βœ [κ·Έ 외에도] 쉽고 λͺ…λ£Œν•œ κΈ€μ“°κΈ°λ₯Ό ν•˜κΈ° μœ„ν•΄μ„œλ„ λœμ–΄λ‚΄λŠ” 것이 ν•„μš”ν•˜κ³ , Taskλ₯Ό μ„ μ •ν•  λ•Œλ„ 선택과 집쀑이 ν•„μš”ν•©λ‹ˆλ‹€. 무언가 κ³„μ†ν•΄μ„œ λ§λΆ™μ΄κΈ°λ§Œ ν•˜λŠ” 것이 μ’‹μ€κ²Œ μ•„λ‹ˆλΌ, λ•Œλ‘œλŠ” λΉΌκ³  λœμ–΄λ‚΄λŠ” 것이 ν•„μš”ν•˜λ‹€κ³  μƒκ°ν•©λ‹ˆλ‹€ πŸ’­

μΆ”μ²œ ν”„λ‘œν•„

ν˜„μ§μžμ—κ²Œ 업계 μ£Όμš” μ†Œμ‹μ„ λ°›μ•„λ³΄μ„Έμš”.

β€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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ν˜„μ§μžλ“€μ˜ 'μ§„μ§œ μΈμ‚¬μ΄νŠΈ'κ°€ λ‹΄κΈ΄ 업계 μ£Όμš” μ†Œμ‹μ„ λ°›μ•„λ³΄μ„Έμ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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