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SaaS 제품이 밟는 11가지 과정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있는 좋은 글 ☺️ (극 공감) 1. 유저가 제품을 알게된다 2. 유저가 제품을 통해 본인의 문제를 해결하는 찐 Aha moment을 경험한다 3. 유저가 파워 유저가 된다 4. 파워 유저가 지인들에게 추천한다 5. 파워 유저가 지인을 넘어서 모르는 사람들한테도 추천을 계속한다 6. 파워 유저가 강의를 하고 책을 쓰고 유투브를 만들고 툴을 이용해서 돈을 번다 7. 파워유저가 끌어들인 4,5번 유저들 + 다른데서 만난 파워유저들과 얼리어답터 소규모 그룹을 만든다 8. 소규모 파워 유저들이 생산한 리소스들이 더 많은 유저들를 모셔온다 9.[기업] 어느 정도 커뮤니티가 성장하는 과정을 같이 경험하고 소통하며 슈퍼파워유저를 선정하고 pro, consultant, ambassador 등의 뱃지를 제공하며 "공인" 커뮤니티 리더로 endorsement해준다 10. [기업] 슈퍼파워유저 + 파워유저가 가득한 커뮤니티로부터 VOC(Voice of Customer)를 수집하고 EAP (Early Access Program)을 통해서 Main Product의 Child MVP 개발 및 시장성 검증을 효율적으로 완료한다 11. [기업] 검증된 Child MVP Feature를 EAP-> GA(General availability)로 전환 = Multi Product Line으로 1-10 전 과정 반복되는 loop에 태우며 revenue 성장 퍼널의 폭과 스피드를 증폭시킨다

성공하는 SaaS 제품이 밟는 11가지 과정 - Letter #9

inspireX

성공하는 SaaS 제품이 밟는 11가지 과정 - Letter #9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3월 7일 오전 10:5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