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D2C 전쟁? 아마존이 Shopify와 비슷한 서비스 Selz를 인수함] 1.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아마존/쿠팡 같은 마켓플레이스와 쇼피파이/카페24같은 툴로 직접 쇼핑몰을 운영함 2. 기존에는 작은 쇼핑몰들이 이런 쇼피파이 같은 툴을 많이 썼었다. 요즘에는 헤인즈 케쳡같은 대기업들이 직접 쇼핑몰을 만들어서 D2C를 하는 것이 늘어나고 있다. (헤인즈도 쇼피파이를 씀) 3. 서드파티 셀러라고 하는 이 영역은 급격하게 늘고 있고, 캐나다 스타트업 쇼피파이는 취급액이 100조가 넘었고, 아마존에서도 전체 매출의 21%가 여기서 발생한다. 4. 아마존은 예전에 Webstore라는 이름으로 직접 서비스를 운영했지만 실패하고 2015년에 서비스 종료했다. 5. 쇼피파이가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아마존이 호주의 스타트업 Selz를 인수했다. 6. Selz는 7년차 스타트업으로 아직 작지만 아마존과 연계하면 어떻게 변화할지는 주목해볼만하다. 7. 쇼피파이도 아마존처럼 풀필먼트 서비스를 시작하고,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이를 견제하는 아마존과의 싸움에서 이커머스 시장은 앞으로도 당분간 뜨거울 것 같다.

As Shopify continues to boom, Amazon acquires Selz, a startup that helps e-commerce businesses

GeekWire

As Shopify continues to boom, Amazon acquires Selz, a startup that helps e-commerce businesse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3월 9일 오전 2:35

댓글 1

  • 원래 소피파이보다 마젠토가 먼저 시장에 나왔기에 서드파티 셀러 (쇼핑몰 직영) 필드를 장악할 것이라고 봤었는데, 마젠토가 백스토어에서 셋업이 복잡하고 웹 마케팅 파트가 약하다 보니 후발주자인 소피파이에게 선두 자리를 내 주고 말았다고 봅니다. 결국 시장에서는 영원한 승자는 없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지금은 어느 누구도 넘볼수 없는 아마존도 미래의 누군가에게 지금의 자리를 넘겨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아마존이 지금처럼 성공한 요인 중에서 첫번째를 꼽으라고 한다면, 북미 전역을 2일이내 배송해 주는 아마존 프라임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부터 였다고 봅니다. 그리고 아마존 사업을 백업하기 위해서 시작한 AWS 투자가 효자 노릇을 하면서 제프 베조스를 세계 최고의 부자로 만들었고요. 하지만, 몇 년전까지 빌 게이츠가 세계 최고의 부자 자리를 내 놓을 것이라고 예상했던 사람들이 없었듯이, 또 다른 혁신가에 의해서 순위를 바뀌어 갈 겁니다. 한국의 혁신 기업가들이 그 자리를 도전해 보기를 염원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