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Cookie)의 변화가 광고에 끼칠 영향 및 대안>
🖋TK's 코멘트
타겟광고, 개인 정보 등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이던 정책이 크게 바뀌고 있다.
물론 또 다른 방법을 찾게 되겠지만, 하고 있던 마케팅 중에서 대안 찾기를 시작해야 할 때다.
🌸기사요약
1.온라인 광고에 큰 역할을 차지하는 쿠키 정책이 전체적으로 바뀌고 있다.
iOS14 정책과 맞물려 마케팅 입장에서는 외부 변화가 큰 상황을 맞이하고 있다.
2.이를 대응하기 위한 몇가지 대안을 살펴보면,
1)효율이 좋은 다른 광고 채널을 찾기
2)광고 소재나 세팅을 전체적으로 변경하기
3)외부 환경 변화가 안정화 되는 기간동안 광고비를 줄이면서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