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기획은 마케터에게 중요한 능력입니다. 메시지를 콘텐츠에 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 콘텐츠가 가진 메시지를 고객에게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서도 많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내용이라도 읽은 사람의 관심을 살 수 없다면, 콘텐츠는 그대로 생명을 잃어가니까요." "연구 결과, 예상대로였던 것과 새롭게 생각해 볼만한 점이 있었습니다. 예상대로 자사 연관된 콘텐츠, 실생활과 연관된 콘텐츠는 중요했습니다. 실제 사진 활용과 해시태그는 큰 의미가 없기도 했죠. 새롭게 생각해 볼 부분은 메시지에 대한 부분입니다. 하나는 실생활 관여도가 높을 경우 일반적인 Formal한 형태로 메시지로 전달했을 때, 친밀감을 나타내는 Casual한 메시지를 전달했을 때보다 높은 클릭 수를 보여주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콘텐츠 메시지를 제작할 때, 주로 이용자와 친밀감을 느끼게 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들과 가까워져야 우리를 더욱 긍정적으로 느끼고 잠재 고객이 진성 고객으로 진화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그러나, 연구결과는 이와 다른 결과를 보여줍니다. 우리의 삶과 관련된 내용에 과도한 친밀감을 보이면, 이용자는 오히려 반감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케팅연구사례]'존대말? 반말?' 콘텐츠 메시지, 어떻게 쓸까요?

Openads

[마케팅연구사례]'존대말? 반말?' 콘텐츠 메시지, 어떻게 쓸까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3월 15일 오전 6:5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