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소통 방식이 일반화되면서 정보를 담은 텍스트의 중요성이 더 커졌고, 텍스트로 고객과 소통할수록 고객언어가 더 중요해지고 있다." 어려워서 두 번, 세 번 생각해야 이해할 수 있는 것에는 사람들이 머무르지 않는다. 디자인도 직관적이고 심플해야 하고, 텍스트도 마찬가지다. 핵심을 간결하게 전달하고 쉬운 말로 써야 한다. 쓰는 사람 입장에서는 전문용어를 쓰는 것보다 이렇게 쉬운 말로 바꿔쓰는 게 훨씬 어렵다. 내가 알고 있는 것을 전부 무너뜨려야 하기 때문에. 쓰는 사람이 별 고민 없이 문장을 쓰면, 읽는 사람이 더 많이 고민해야 한다. 심한 낭비다.

기업의 '대고객 언어'가 달라진다

The PR Times 더피알타임스

기업의 '대고객 언어'가 달라진다

2019년 12월 2일 오전 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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