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 Best-of-Breed Strategy vs Integrated Bundle Strategy 📝 Type & Highlight [Highlighted🖍] ✅ Salesforce의 $27.7B Slack 인수, 어떻게 볼 것인가? - 이메일의 대안을 제시하는 (사내) 채팅 서비스가 도대체 CRM 서비스에 어떤 시너지를 가져다줄 것인가? → 실제 인수 발표 이후 Salesforce의 주가는 8% 떨어짐 - 표면적으로는 공통적이 없어 보이는 Saleforce와 Slack의 공통점은 다름 아닌 Microsoft라는 공동의 적(!)을 가진 것 - Microsoft는 번들링 전략을 앞세워 Team으로 Slack의 점유율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었음 - '사내 커뮤니케이션'이라는 하나의 분야에 집중했던 Slack은 이메일을 대체해 나가면서 빠르게 성공을 거뒀지만, 시장이 커지자 기존 Customer Base와 Infra를 레버리지하고, 번들링을 통해 매력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Microsoft Teams에게 열세를 보였음 - 즉, 이번 M&A는 하나의 Standalone application으로서 퀄리티로 승부하는 "Best-of-breed" 전략과 생태계 내 시너지를 앞세운 "Integrated Bundle" 전략 관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많음 ✅ Best-of-Breed Strategy - 전사적 우선순위를 하나에 집중하여 제품(서비스)의 퀄리티 향상에 유리함 - 번들링 된 패키지가 아닌 단일 제품을 판매하므로, 단일 제품의 고객 경험에 초점을 맞출 수 있음 - 특정 분야에만 집중하므로 다른 회사의 위협이 적어 파트너십 기회가 많고, 이를 통해 플랫폼화가 가능함 ✅ Integrated Bundle Strategy - Price Discrimination에 따라 번들링을 통해 더욱더 많은 매출 창출이 가능 - 기존 고객을 레버리지하는 cross-selling을 통해 go-to-market에 유리함 - 기존 제품과의 연동을 통해 고객사 CTO 입장에서 단일 Vendor사만 핸들링하는 용이성을 주므로 sales에 유리함

How Long Can a Company Thrive Doing Just One Thing?

Harvard Business 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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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17일 오전 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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