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제작하는 모든 콘텐츠에는 브랜드 메시지가 담겨 있어야 한다. 정돈되지 않은 키워드와 브랜드 메시지로 고객들이 혼동을 겪게 해서는 안되기 때문. 이미 기사, 회사 내부, 다양한 매체에 각기 다르게 노출된 브랜드 태그라인도 정리가 필요하다. 뿌려진 키워드, 문구를 모아 우리가 진정으로 가져가야할 메시지가 무엇일까 곰곰히 생각해 봐야할 것. 이후 브랜드 메시지를 다시 정립할 때 체크해 보자. ⭐ 브랜드 메시지 (= 브랜드 개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핵심은 '일관성' 일관성 있는 메시징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보여주고 오디언스와 공명하며 브랜드 충성도를 쌓자! 1. '내부적' 브랜드 메시지 - 어떤 업무를 왜 하고 있는지 분명하게 인식 - 가이드라인 작성 2. '외부적' 브랜드 메시지 - 경쟁사와 차별점, 슬로건 구호 포함 - 타깃 오디언스와 브랜드를 묶어주는 역할 (브랜드 신뢰도 상승)

탄탄한 브랜드 메시지를 구축해야하는 이유: 오디언스와 브랜드 간의 상호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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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탄한 브랜드 메시지를 구축해야하는 이유: 오디언스와 브랜드 간의 상호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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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19일 오전 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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