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비전은 모니터링 서비스 한 달 만에 약 4000여개의 위조 상품을 적발 및 삭제했다. 이를 통해 제거된 위조상품 거래액은 900억원에 달한다. 마크비전이 탐지한 수천개의 상품들 중 이커머스로부터 신고가 거절된 제품은 단 2개에 불과해 적발 정확도는 99%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기술의 적용성과 확장성이 적정한 BM과 결합하면 그 시너지는 굉장히 크게 나타난다. 특히, 1) 기존 산업의 문제점을 해결가능하고, 2) 서비스 자체가 어렵지 않으며, 3) 해결해야될 불만이 거의 없다면 금상첨화이다. 이에 더하여 4) 그 과정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어떤 식으로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면.
너무 뻔한 이야기일 수 있으나, 급성장하며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기업들은 이러한 속성을 갖추고 있다. 추가적으로, 보여지는 게 다가 아닌 사업을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은 아마존이 상품 판매에 대한 수익이 주요할 것으로 생각하지만, 사실상 물류를 비롯, AWS 등 셀러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곳에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마크비전,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