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나이트2021에서 나타난 마이크로소프트의 B2B전략>
제가 KISA (한국 인터넷 진흥원) 리포트 2021년 3월호에 기고한 내용입니다. 원문: https://bit.ly/3cFUmQ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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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이그나이트에서의 발표를 보면 마이크로소프트 신기술 초점이 엔터프라이즈용 비즈니스를 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최고 강점인 오피스웨어를 온라인과 클라우드의 영역으로 확대하면서 플랫폼으로서의 애저, 비즈니스 솔루션 패키지로서의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솔루션을 개발하고 분석하고 부가가치를 만들어주는 파워플랫폼에 기업 인트라넷을 효과적으로 만들고 관리해주기 위한 비바(Viva)와 기업내 커뮤니케이션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는 팀즈(Teams)까지 모든 솔루션의 목표가 명확하게 비즈니스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 내용을 하나 하나 살펴봅니다.
1. 삼각편대- 애저, 다이나믹스 365, 파워플랫폼
2.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3. 다이나믹스 365
4. 파워 플랫폼 (Power Platform)
5. 인더스트리 클라우드 (Industry Cloud)
6.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