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트렌드 2021 by 오픈서베이>
🖋TK's 코멘트
3년째 꾸준히 발행하고 있는 리포트이다.
19년, 20년 대비 눈에 띄게 다른 내용은 없어보이는데,
주목할만한 부분은 지출 부담에 대한 언급이다.
미용, 사료 소비가 높고 용품은 아직까지 지출이 낮다.
그쪽으로 제품과 서비스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건 우연히 아니다.
<내용요약>
1. 응답자의 27.2%가 현재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고, 20대가 상대적으로 높음(전체 응답자 2,500명).
양육하지 않는 응답자 10명 중, 3명이 양육 의향이 있다고 응답.
2. 반려동물 양육자들은 관련 에티켓을 잘 지킨다는 인식이 낮으며(2.81점/5점), 반려동물의 SNS 계정이나 관련 콘텐츠를 즐겨 본다(2.98점/5점 -> 소폭증가)
3. 반려견/반려묘를 기르는 사람 중 약 77%는 미용 관리에 비용을 지출, 월평균 7.6만원
4. 현재 먹이는 사료 만족도는 69%로 전년대비 크게 증가.
월 평균 사료비로 7만원 지출.
5. 반려견/반려묘 양육자의 66%는 건강식품/영양제를 먹이고 있고, 관절/뼈 영양제 > 종합 영양제 > 장 영양제, 구강 영장제 순으로 이용
6. 온라인 쇼핑몰 구매가 가장 많고 다음으로 반려동물 오프라인 매장,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 순
7. 사료 외 관련 용품은 월 평균 약 6.1만원 차지하며, 5만원 미만 지출하는 비중이 66%
8. 서비스는 미용 서비스 이용이 가장 높고 향후 희망 서비스는 의료서비스 > 보험 > 동반투숙 > 사진촬영 순
9.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느끼는 가장 힘든 점은 '비용', '복지/제도부족', '방문공간/장소 부족'
10. 반려견/반려묘 관련 정보 탐색 시 '유튜브'와 '포털 검색'이 주된 이용 채널임.
전년대비 유튜브 채널의 활용도 크게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