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버가 출판 시장을 뒤흔드는 세상 1️⃣ 구독자 58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여락이들' 중 한 명인 김옥선은 최근 여행 에세이 '설레는 건 많을수록 좋아'(상상출판)를 펴냈다. 출간 즉시 교보문고 에세이 분야 1위를 꿰찼다. 3주 만에 10쇄를 찍고 2만부가 넘게 팔렸다. 2️⃣ 에세이 분야 2위를 차지하는 책 역시 구독자 56만명을 보유한 유튜버의 저작이다. 3분 남짓 음악 영상을 올리는 유튜브 채널 '티키틱'이 낸 첫 책 '오늘이 무대, 지금의 노래'(아르테)다. 3️⃣ 미술 작가 이연의 '겁내지 않고 그림 그리는 법'도 출간된 지 한 달도 채 안 됐는데 1만부 넘게 팔렸다. 그 역시 유튜브 구독자 53만명을 거느리고 있다. 4️⃣ 서점가에서 유튜버들의 힘이 세지다 보니 출판사들도 유튜버 출간 섭외에 열을 올리고 있다. 한 출판사 관계자는 "구독자 10만명을 넘은 유튜버 가운데 출판사로부터 출간 제의를 받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을 정도"라고 전했다. 5️⃣ "구독자 수가 많은 유튜브가 책을 냈다고 다 성공하지 않는다"며 "구독자 중에 유튜버의 인생 얘기를 알고 싶어하는 열렬팬이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 "무엇보다 콘텐츠가 좋아야 하고, 유튜버가 글을 통해 진짜 하고 싶은 얘기가 충분히 있고 소재가 독특해야 성공 확률이 높다"고 밝혔다 🤔 잘된사례 몇가지를 두고 일반화할 수는 없겠지만, 출판사 입장에서도 출판한 후에 그 책을 사줄 수 있는 팬덤이 있는 크리에이터를 왜 마다하겠는가??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책의 콘텐츠 일 것 이다.

재테크 넘어 에세이까지...스타 유튜버들 출판 흔든다

Naver

재테크 넘어 에세이까지...스타 유튜버들 출판 흔든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4월 25일 오전 10:0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