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제2의 슈퍼마리오가 될까?> 빅데이 | 커리어리

<쿠키런, 제2의 슈퍼마리오가 될까?>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발표한 ‘2021년 1분기 모바일 게임 시장 동향’ 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3월 월간 사용자 수(MAU)가 가장 많은 모바일 게임은 지난 1월에 출시된 ‘쿠키런:킹덤’이라고 합니다. 특히, 쿠키런:킹덤은 출시 1일 차에 일사용자 자수가 33만 명이었는데, 이는 60일 차에 122만 명으로 두 달 새 4배가량이 증가했습니다. 이는 출시 후 일사용자 수가 하락하는 기존 RPG(role playing game)와는 다른 행보라고 하는데요. 쿠키런:킹덤의 이러한 흥행 비결은 무엇일까요? ✅ 소유욕을 자극하는 귀여운 캐릭터와 컬러풀하고 정교한 그래픽으로 저연령층과 여성 이용자층까지 확보. ✅ 탄탄한 스토리라인과 세계관으로 소셜 네트워크 게임만의 장점에 집중. 데브시스터즈는 이번 흥행을 발판 삼아 올해 ‘쿠키런:오븐스매시’를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앞으로 쿠키런 IP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콘텐츠를 더해 ‘쿠키런 세계관’을 어떻게 확장해 나갈 것인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쿠키런: 킹덤' 모바일게임 사용자수 1위... 매출은 '리니지형제' 이어 3위

뉴스1

2021년 4월 25일 오후 2:08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