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방을 노리는 사람들의 특징 1. (사람들이 착각하지... | 커리어리

<한 방을 노리는 사람들의 특징> 1. (사람들이 착각하지만) 좋은 회사에서 위대한 회사로의 전환하는 과정에는 결정적인 한 방이나 원대한 프로그램, 한 가지의 끝내주는 혁신, 혼자만의 행운, 한 순간의 기적 같은 건 없다. 2. 위대한 회사의 전환은 오히려 거대하고 무거운 플라이휠을 돌리는 일과 같다. 끈질기게 계속 밀어 마침내 한 바퀴를 돌리고, 거기서 멈추지 않고 계속 밀어서 두 바퀴를 돌리고, 이어서 네 바퀴, 여덟 바퀴를 돌리는 것이다. 3. 그렇게 수천 번, 수만 번, 수십만 번의 바퀴를 돌리면 돌파가 일어난다. 4. (다시 말해) 이전의 성과 위에서 새로운 성과가 차곡차곡 쌓이며 조합되는 훌륭한 결정과 탁월한 실행이 거듭되어야 한다. 이것이 위대한 것을 만들어내는 (유일한) 방법이다. 5. 사업과 인생에서의 가장 큰 위험은 명백하게 실패했을 때가 아니다. 오히려 자신이 성공한 이유를 전혀 알지 못한 채 성공을 달성했을 때 가장 큰 위험이 온다. 6. (스스로가 왜 성공했는지 알지 못한 사람들이) 흔히 범하는 가장 큰 전략적 실수는 거창한 승리에 집착하다가 실패하는 것이다. 이들이 실수를 하는 이유는 (스스로가 왜 성공했는지 모르기 때문에) '다음 큰 한 방'을 끝없이 찾아 나서는 유혹에 굴복하기 때문이다. 7. 진정으로 위대한 기업에게 '큰 한 방'은 어떤 특정한 사업 방침, 제품, 아이디어, 발명품이 결코 아니다. 위대한 기업에게 큰 한 방은, 적절하게 창안된 플라이휠의 기반 구조다. 8. 당신이 플라이휠을 올바르게 포착하면, 그것은 최소한 10년간, 아니 어쩌면 그보다 훨씬 긴 기간 동안, 개량과 학장을 동반하며 추진력을 인도할 것이다. - 짐 콜린스, <플라이휠을 돌려라> 중

2021년 4월 29일 오전 1:50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