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마케팅의 시대, 뉴스레터에 대한 13가지 진실✨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티비에서 이메일 마케팅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리포트를 발행했습니다. 수많은 회사와 단체뿐만 아니라 개인까지 뉴스레터를 발행하는 시대, 인사이트들 중 핵심적인 13가지를 꼽아봤어요. 1. 개인적인 목적으로 이메일 마케팅을 하는 사람은 전체의 20.5%. 이메일을 발송하는 주된 목적은 자신만의 전문성 확보와 홍보를 통한 퍼스널 브랜딩(34.0%) 2. 단계별 중요도는 '콘텐츠 기획 및 원고 작성' > '디자인 및 편집' > '발송 후 데이터 분석' 순 3. 이메일 발행인이 느끼는 가장 큰 어려움은 '구독자가 관심 있을 흥미로운 주제 선정'과 '구독자의 오픈과 클릭을 끌어낼 수 있는 문구 작성' 등 4. 개인이 구독자를 수집하기 위해 활용하는 매체는 인스타그램 > 블로그 > 홈페이지 > 지인홍보 순 5. 이메일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는 오픈율(85.4%) > 클릭율(83.9%) > 구독자 수(53.3%) 순 6. 개인이 발행한 이메일의 평균 오픈율은 21.8%, 평균 클릭률은 5.4% 7. 월요일에 발송한 이메일의 오픈율(15.9%), 클릭률(2.9%)이 가장 높음. 그 다음으로 수요일, 금요일 순 8. 주 3회 이상 발송하는 이메일의 오픈율(21.9%), 클릭률(3.6%)이 가장 높음. 그 다음으로 주1회, 월1회 순 9. 구독자 수가 많아질수록 오픈율, 클릭률이 낮아짐. 1-500명 구간이 오픈율 42.5%, 클릭률 10.2%로 가장 높음 10. 45.5%가 콘텐츠 목적으로 뉴스레터를 발행중. 콘텐츠 발송 목적의 이메일은 계속해서 증가중 11. 회사・단체에서 발행하는 콘텐츠 뉴스레터 중 가장 많은 분야는 IT・이슈・트렌드(31.1%) > 비즈니스・경제(13.3%) > 업무・실무지식(8.7%) 12. 개인이 발행하는 콘텐츠 뉴스레터 중 가장 많은 분야는 일상・에세이(32.4%) = IT・이슈・트렌드(32.4%) = 음악(32.4%) 13.개인 발행인 중 52.9%가 뉴스레터 발행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고 답함. 유료 콘텐츠 발행, 광고 집행 등 수익 창출의 기회가 가장 많음. 강의, 강연, 기고, 인터뷰 등 퍼스널 브랜딩 기회와 취업, 이직 등 커리어 전환의 기회가 뒤를 이음

email marketing report 2021

stibee.com

email marketing report 2021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4월 30일 오후 1:4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

    v0.dev를 이용해서 바이브 코딩할때 활용할 수 있도록 PRD 프롬프트를 작성했습니다.

    ... 더 보기

    v0.dev PRD Generator (Pro Ver.)

    SuperPM

    v0.dev PRD Generator (Pro Ver.)

    < 당신에게 필요한 건, 딱 100미터 앞의 시야면 충분해요 >

    1. 야간 주행을 생각해보라. 헤드라이트는 고작 50~100미터 앞밖에 비추지 못하지만 당신은 그 차를 몰고 캘리포니아에서 뉴욕까지라도 갈 수 있다.

    ... 더 보기

    대학원 갈까 말까? I 공공기관 MZ 취업 입사 후

    ... 더 보기

    데이터 분석? AI 기술? 멘토링이 필요한 저연차 재직자는 주목!

    ... 더 보기

    조회 59


    ‘브랜드 챔피온’은 누구일까?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살려고 노력하며, 누구보다 열성적인 브랜드 마니아 같은 사람이다. 이들은 조직 내의 회의론자를 만나면, 브랜드 핵심가치를 다시 한번 설명하고 브랜드다움을 함께 지켜나가자고 독려한다. 기업 내부의 긍정적인 버즈(Buzz)의 중심에는 브랜드 챔피온이 있다.

    ... 더 보기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조회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