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마케팅의 시대, 뉴스레터에 대한 13가지 진실✨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티비에서 이메일 마케팅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리포트를 발행했습니다. 수많은 회사와 단체뿐만 아니라 개인까지 뉴스레터를 발행하는 시대, 인사이트들 중 핵심적인 13가지를 꼽아봤어요. 1. 개인적인 목적으로 이메일 마케팅을 하는 사람은 전체의 20.5%. 이메일을 발송하는 주된 목적은 자신만의 전문성 확보와 홍보를 통한 퍼스널 브랜딩(34.0%) 2. 단계별 중요도는 '콘텐츠 기획 및 원고 작성' > '디자인 및 편집' > '발송 후 데이터 분석' 순 3. 이메일 발행인이 느끼는 가장 큰 어려움은 '구독자가 관심 있을 흥미로운 주제 선정'과 '구독자의 오픈과 클릭을 끌어낼 수 있는 문구 작성' 등 4. 개인이 구독자를 수집하기 위해 활용하는 매체는 인스타그램 > 블로그 > 홈페이지 > 지인홍보 순 5. 이메일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는 오픈율(85.4%) > 클릭율(83.9%) > 구독자 수(53.3%) 순 6. 개인이 발행한 이메일의 평균 오픈율은 21.8%, 평균 클릭률은 5.4% 7. 월요일에 발송한 이메일의 오픈율(15.9%), 클릭률(2.9%)이 가장 높음. 그 다음으로 수요일, 금요일 순 8. 주 3회 이상 발송하는 이메일의 오픈율(21.9%), 클릭률(3.6%)이 가장 높음. 그 다음으로 주1회, 월1회 순 9. 구독자 수가 많아질수록 오픈율, 클릭률이 낮아짐. 1-500명 구간이 오픈율 42.5%, 클릭률 10.2%로 가장 높음 10. 45.5%가 콘텐츠 목적으로 뉴스레터를 발행중. 콘텐츠 발송 목적의 이메일은 계속해서 증가중 11. 회사・단체에서 발행하는 콘텐츠 뉴스레터 중 가장 많은 분야는 IT・이슈・트렌드(31.1%) > 비즈니스・경제(13.3%) > 업무・실무지식(8.7%) 12. 개인이 발행하는 콘텐츠 뉴스레터 중 가장 많은 분야는 일상・에세이(32.4%) = IT・이슈・트렌드(32.4%) = 음악(32.4%) 13.개인 발행인 중 52.9%가 뉴스레터 발행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고 답함. 유료 콘텐츠 발행, 광고 집행 등 수익 창출의 기회가 가장 많음. 강의, 강연, 기고, 인터뷰 등 퍼스널 브랜딩 기회와 취업, 이직 등 커리어 전환의 기회가 뒤를 이음

email marketing report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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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30일 오후 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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