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리런칭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1주일만에 펀딩금액 31억 달성]
제품이나 서비스의 개발, 스타트업의 시작에 큰 도움이 되는 플랫폼이 있죠. 바로 크라우드펀딩입니다.
저 또한 이런 분야에 관심이 아주 많아 크라우드펀딩에도 일찍이 관심을 가져왔고, 2017년부터 수십 차례 펀딩에
많은 크라우드펀딩을 보아왔지만, 아이돌에 관한 펀딩은 처음 봅니다.
아직 50일이나 남았는데, 자그마치 31억원이 모금되었습니다.
요즘 소비트렌드가 팬슈머와 가치소비라고는 하지만, 역시 이 두 트렌드의 조상 격은 아이돌 팬덤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치소비는 맥락이 조금 다르긴 하지만, 자신이 가치있게 여기는 것에 대한 소비라는 관점에서 함께 나열해 두었습니다.)
아무튼 팬덤의 힘은 정말 강력하네요.